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연주하는 휴대폰, 스카이 잼밴드(JamBand, IM-S550S)

스카이에서 재미있는 휴대폰을 발표했네요! 잼밴드라는 애칭을 가진 휴대폰인데요. 휴대폰에 네 종류의 악기(피아노, 플룻, 기타, 드럼)를 내장하고 있어 연주를 해 볼 수 있다는데요. 휴대폰의 애칭인 잼밴드는 따로 연습하지 않은 음악가들이 하는 즉흥 연주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냥 악기 기능만 있다면 재미 없겠지요!

그래서 이 악기를 연주해서 자신의 벨소리로 만드는 기능과

연주를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이나 글씨를 쓰면 그걸 음악으로 변환해서 연주해주는 특이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말같은 때 젊은이들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행인들을 상대로 즉흥 연주 이벤트 같은 걸로 마케팅을 해봐도 좋겠네요.

조약돌(이라고 쓰고 짱돌 이라고 읽는다)을 쥐는 것 같은 편안한 그립감도 자랑이라고 하고요.

최근 스카이폰들의 특징인 홀드키 또한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홀드키는 스프링키라고 하는데요.

통화와 종료 버튼이 있는 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켜지고(스프링 작용으로 다시 올라옵니다) 다시 내리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요즘 아이폰 열풍 탓에 다른 풀터치폰들이 찬밥 신세인데요.

아이폰이 모든 사용자에게 좋은 건 아니니까 각자 적당한 기능을 가진 합리적인 가격의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ㅎ.ㅎ

하지만 사고 싶어 아이폰 OT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도자료 전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www.isky.co.kr, 대표 박병엽)는 SK텔레콤을 통해 3세대(3G) 풀터치폰 ‘잼밴드(JamBand, IM-S550S)’를 이번 주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내 맘대로 연주가 가능한 ‘스카이 뮤지션’기능과 조약돌을 손에 잡는 듯한 편안한 그립감 그리고 스카이 풀터치폰만의 독특한 형태의 홀드키가 장점이다.

‘스카이 뮤지션’ 기능은 피아노, 플루트, 기타, 드럼 네 가지 악기를 내 맘대로 연주하여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또 쉬운 연주방법으로 주변 분위기를 띄우는 즉흥 연주는 물론, 그림이나 글씨를 음악으로 변환하여 독특한 음악을 만들어 주는 톡톡 튀는 재미있는 기능이다.

애칭은 즉흥 연주 밴드라는 의미의 ‘잼밴드(JamBand)’로 결정됐다. 잼밴드는 간단한 룰만 정해놓고 다른 연주자들과 미리 연습을 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형태를 말한다. 즉 ‘스카이 뮤지션’이 제공하는 피아노, 플루트, 기타, 드럼 네 가지 악기의 쉬운 연주 방식을 통해 실제로 악기를 연주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즐겁게 모여서 즉흥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애칭으로 결정했다.

이 제품은 손에 착 감기는 최상의 ‘그립감(Grip)’을 구현하는데 디자인의 초점을 맞췄다. 제품 옆면은 커팅(cutting)처리를 통해 측면과 뒷면의 모서리 부분을 모두 깎아내 굴곡이나 경사면으로 처리했다. 특히 뒷면을 볼록하게 처리해 마치 조약돌을 손에 쥐는 느낌 그대로 매끄럽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 스카이 풀터치폰에 적용하는 독특한 홀드키가 적용됐다. 상단 팝업 방식의 프레스토폰, 라이터의 푸쉬업(Push-Up)방식의 듀퐁폰, 아날로그 조그 셔틀 형태의 스포티브에 이어 뛰어난 사용성을 제공하는 독특한 형태의 홀드키를 선보인다.

이 제품의 전면 하단에 위치한 ‘스프링 홀드키’는 평상시 통화, 종료키로 사용하고 홀드키로 사용할 때는 아래로 한번 내리면 홀드가 설정되고 다시 한번 더 버튼을 아래로 내려주면 홀드가 해제되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또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라이브 캔버스’기능은 사진이나 캔버스 위에 내가 원하는 컬러로 글씨나 그림을 그리고 또 제공되는 편집 툴 및 모션기능을 구현하여 내가 원하는 플래시 파일 또는 사진으로 제작하여 대기화면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7.37cm(2.9인치) 대화면 LCD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지상파 DMB, 포토샵이 필요 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색상은 화이트 실버, 화이트 핑크, 핑크, 블랙 네 가지 이다.

출처: 팬택
홈페이지: http://www.pante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