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당신의 기발한 콘텐츠 기획에 20억원을 지원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늘 배포한 보도자료의 내용입니다. 한콘진은 콘텐츠 개발/서비스 아이디어에 총 2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과제 하나 당 제공 가능한 비용은 최대 4천만원. 전체 사업비의 70% 이내입니다.

지원 대상은 '창업 가능한 예비창업자나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고요.

비용 뿐만 아니라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홍보 마케팅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보도자료를 참조해주세요.


보도자료 전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문화콘텐츠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를 위해 ‘지식서비스 분야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중기청의 지식서비스분야 총규모는 30억원이며, 한콘진은 20억을 지원한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다.

지난 해 시범 사업을 거쳐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이번 사업은 기발하고 참신한 콘텐츠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콘텐츠 제작 및 저작권, 마케팅 등을 일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 초기기업으로서 지식서비스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예비창업자)과 ‘07년 1월 1일 이후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culturist.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접수(idea-content@kocca.kr)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만화,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영상 등이며, 콘텐츠분야의 융․복합서비스 및 ‘콘텐츠를 위한 시나리오’ 등도 포함된다.

지원금액은 전체 사업비의 70%범위 내에서 과제별로 최대 4천만 원 한도에서 차등 지원한다.

지원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서류심사이며, 1차 합격자는 2차 심사를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 코칭을 받게 된다. 2차 심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4월 이내, 1차 서류심사합격자 통보 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기반조성본부 김용관 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인해 “지식기반의 아이디어상업화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콘텐츠 1인 창조기업 육성을 하게 된다”며, “개인의 창의성과 감성 기반의 콘텐츠분야가 더욱 확대되고 창조적인 경제를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만큼 상업화에 성공한 기업에 대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기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인 앱 스토어1)와 연계해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며, 방송 등 공중파를 활용한 홍보와 투자유치 및 구매 상담회 개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상업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등 기존 1인 창조기업 지원시책과 연계 지원함으로써 사업성이 뛰어난 우수 아이디어가 창업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방문 및 문의(☏ 02-3153-3002)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