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춤추는 스피커 WassUp. "롤리 꺼지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 소니의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 롤리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있었는데요.

이번엔 그녀석과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훨씬 합리적이고 디자인 또한 깜찍한 친구를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바로 WassUp 이라는 친구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한춤 하게 생겼지요! ㅎ.ㅎ

그럼 춤부터 한번 보시지요.



어떤가요. 원더걸스 누님정도는 아니지만 정말 깜찍하지 않나요?

롤리의 뚜껑 대신에 귀가 움직이기 때문에 더 귀엽고요. 회전부는 옆으로 걷거나 몸을 위아래로 움직이도록 해주는 두 다리와 몸통스핀을 항 수 있도록 해주는 엉덩이(?)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빛과 함께 귀와 다리를 이용하여 춤을 춥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WassUp 만의 현란한 엉덩이 스핀 ^-^;



언뜻 보면 슬레이어스라는 애니메이션에 나오던 요정 캐릭터와도 닮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 이 귀여운 녀석의 가격은 얼마냐? 롤리가 일본에서 4만엔 정도에 팔리니 만약 한국에 들어온다면 40만원을 훨씬 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에 WassUp의 가격은 3만9천원으로 착한편입니다.

=_=; 같은 기능을 하면서 가격이 열배 넘개 차이날 리 없지요. 두 제품은 근본적으로 다른 제품이지만요. 호랭이는 이쪽이 좀더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롤리가 1GB의 메모리를 내장한 MP3플레이어인 반면에 WassUp은 내장된 짧은 세 곡의 음악외에는 별도의 메모리가 없습니다.

블루투스 기능도 없지요.

대신 이런 비싼 부품들을 버리면서 합리적인 기능들을 채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AA 사이즈 배터리 3개를 사용하며, 등 뒤에 있는 모드 선택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ssUp은 세 가지 모드로 동작하는데요. 첫번째 기능은 동영상으로 보신 것처럼 내장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입니다.

두번째 기능은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외부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이지요. 호랭이의 경우 아이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하고 이 기능을 실행시키니 아이들이 자지러지러군요. ㅎ.ㅎ

세번째 기능은 스피커. 연결 잭을 이용하여 MP3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춤을추지 않습니다. 생각해보세요. 일하면서 음악 좀 들으려는데 스피커가 계속 춤을 춘다면 얼마나 정신 없겠어요. ㅋㅋㅋ

귀여운 스피커. 심심할 때는 주인을 위해 노래하며 춤을 추고, 주인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기까지.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토끼모양 스피커 WassUp.

마소 독자라면 이걸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소 11월호에서 애독자 선물로 드리고 있기 때문이죠. 마소 ㅇㅇㅇ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에 추첨을 통해 이걸 드릴예정이고요. WassUp이외에도 PC, 윈도우비스타 얼티메이트, MS 오피스 2007, 모니터와에이콘출판사의 인기도서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직접 구매는 아이디어창고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