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구글의 한국형 아이구글 서비스 런칭


마이크로소프트 PDC 2008 행사 참석차 미쿸에 와 있는 사이 한국에서는 구글이


한국형 아이구글 서비스를 런칭했네요!!!


어제 새벽에 접속 해보니 그동안 귀찮게 일일이 사용할 가젯을 선택해야 했던 방법 대신


많이 사용하는 뉴스와 날씨, 인기 검색어 등의 가젯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


귀차니스트들이나 가젯을 일일이 설정하기에는 컴퓨터 사용이 익숙치 않은 사람들도


쉽게 아이구글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듯합니다.


그냥 접속 하기만 하면 (거의)자동으로 아이구글 화면 구성이 된다는 점도 편리하고요.


참고삼아 구글에서 보내온 보도자료를 첨부합니다.


구글(www.google.co.kr)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한국형 아이구글(iGoogle, www.google.co.kr/ig) 홈페이지를 공식 소개했다. 한국형 아이구글은 유용한 기능의 가젯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광고가 없는 첫 페이지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로그인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또 하나의 구글 홈페이지다.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포털에 익숙한 국내 사용자들이 지금 당장 보고 싶어하는 정보에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첫 화면이다. 기존 아이구글은 사용자가 가젯을 하나씩 직접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내용(가젯) 세트로 이미 구성되어 있어, 추가 세팅이 필요없다.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에는 날씨 및 시각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및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와 최신인기 블로그 등이 마련되어있다. 또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구글 사전 및 구글 번역서비스가 구비되어 업무나 학습 능률을 향상에 도움을 주며, 유튜브 동영상 및 문화생활과 같은 취미,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가젯도 마련되어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또한, 소리바다의 음악 가젯이 함께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또한 본인이 원하는 다른 가젯을 낱개로 추가할 수도 있으며, 가젯들을 드래그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재배치 할 수 있다. 아이구글은 구글의 심플한 기본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수만 개가 넘는 구글의 가젯 중에서 원하는 가젯을 골라 꾸밀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구글만의 강력한 검색 기능은 그대로 제공한다. 미국의 경우, 구글 사용자의 20% 이상이 아이구글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구글은 또한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감각적인 테마로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어 틀에 박힌 웹페이지 구성에서 탈피해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아티스트 테마 콜렉션에는 제프 쿤스, 권기수와 같은 팝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최근 추가된 구찌, 버버리, 돌체 앤 가바나, 콜드플레이 등 패션 디자이너와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보다 개성 있는 아이구글을 장식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한국형 아이구글의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해민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PM)는 “한국형 아이구글 홈페이지는 국내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패턴을 면밀히 분석하고, 바로 들어왔을 때 마주치는 첫 화면에 대한 한국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구성하였다”면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유용하고 편리한 가젯으로 구성된 구글의 스마트한 첫 페이지인 아이구글로 구글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형 아이구글 접속방법] 처음 아이구글을 방문하는 신규 방문자의 경우, 구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아이구글(iGoogle) 버튼만 클릭하면 로그인없이 바로 볼 수 있다. 이미 아이구글을 홈페이지로 써오고 있는 기존 사용자들은 한국형 아이구글 소개페이지(www.google.co.kr/newhome08) 에서 ‘새 가젯 세트 써보기’를 클릭하면 기존에 자신이 만든 아이구글에 새로운 탭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