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분류 전체.. (1308)
마이크로소.. (132)
민수네 가족 (17)
호랭이 사.. (141)
열이아빠의.. (7)
PlayPhone (98)
NetworkON (1)
ratharn의.. (10)
큐브 해법 (10)
사람들 (6)
개발 이야기 (94)
아이티 이.. (539)
영어 이야기 (2)
좋은책 이.. (8)
대기중인.. (1)
발명 이야기 (2)
건강하게.. (15)
삼성전자  호랭이  개발자  LG전자  아이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마소  블로그 
 free offers
└>free offers
 online pharma..
└>online pharma..
 Go here
└>Go here
 visit my webp..
└>visit my webp..
 Go Source
└>Go Source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TViewpoint
+ 도이모이
+ with okgosu
+ 학주니닷컴
+ 열이아빠의 R⋯
+ Gsong.s Blog
+ 비주얼스튜디⋯
+ 광파리의 글⋯
+ LovedWeb
+ 블루오션의⋯
+ 울지 않는 벌새
+ PC 지존
+ 디지털통
+ 아크비스타
+ 고독한 프로⋯
+ Total : 2,100,946
+ Today : 5
+ Yesterday : 5
  

 

 

 

모토로이, 무슨 동기로 구입할까요?
+   [PlayPhone]   |  2010. 2. 8. 17:40  


지난 주 목요일, 그러니까 2월 4일이죠~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의 예약 판매가 완료됐다고 합니다. 1월 26일부터 진행됐고요.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모토로이를 신청한 사람이 무려 2만 여명에 달한다는 SKT의 발표~!!! ㅎㄷㄷ

제 생각보다는 많은 수치인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쨌든 이렇게 모토로이의 예약판매가 진행됐는데, 그렇다면 이 가입자들은 무슨 이유로 모토로이를 선택했을까요? 그것도. 제품을 제대로 보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판매로 말이죠~

제 생각에는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가 예약가입 고객을 샘플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예약 가입자의 55%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급속 확산 기대감을 가장 큰 가입 동기로 꼽았다고 하네요.

제 생각이 적중했습니다. 종로 바닥에 돗자리를 깔아야 할까요? ㅎㅎㅎ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대

사실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기대는 다 똑같을 겁니다. 오픈 플랫폼을 통해 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아이폰에 대한 기대 역시 이와 같을 거고요.

특히나 안드로이드폰은 개방형이라는 점에서 아이폰과는 다르죠~ 한간에서는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폰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런 추세도 한 몫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가장 큰 구매 동기는 바로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대감’ 이네요.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25%의 예약 가입자가 T스토어, 구글 맵, 멜론, 지상파 DMB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매력 을 느꼈다고 하고요, 10%는 디지털 카메라와 PMP를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가입 사유로 꼽았다고 합니다.

그쵸~

사실 모토로이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는 것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빼면 그다지 언급할 것이 없습니다.

특히 800만 화소에 제논 플래시를 탑재한 카메라와 720p HD 캠코더 기능을 제공하는데, 워낙 고품질이어서 HDTV에 연결해 바로 볼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러니 이 기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그 밖에도 예약가입 고객에게만 품질보증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는데요, 이 혜택에 만족하고 구입한 이들도 있다고 하는데...

타 이동사 가입자 유입 52%

SKT의 발표 중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타 이통사 가입자들의 움직임입니다. 예약가입자의 52% 가량이 번호이동 고객으로 집계됐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19%가 신규가입, 29%가 SKT 고객 중 기기변경을 했다고 합니다.

또 하나!!! 가입 고객의 연령을 보면 30대가 무려 42.5%로 가장 많고, 20대 이하가 34.5%, 40대 이상이 15%라고 하네요.

 

사실 제가 40대 이상을 무시하는 건 아니고요~!!!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40대 이상되시는 분들도 풀 터치 폰 사용이 편하신가요~? 저는 좀 의외였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40대 이상이신데요,(엄격히 따지면 50대 이상이죠ㅋ) 풀터치폰은커녕 일반 휴대폰도 전화 걸고 받는 용도로밖에 사용하실 줄 모르거든요. 요즘은 문자 보내기 받기와 사진 찍기 기능도 배웠지만요.

더욱이 작은 버튼이 잘못 눌릴 때가 많은데, 풀 터치 폰의 버튼을 과연 잘 누르실 수 있을지는 좀 의문입니다.

뭐.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었습니다^^


결과는 저렇다고 하니까요ㅎㅎ


일단 SKT의 발표에 따르면 저러합니다.

일단은 모토로이의 좋고 나쁨을 떠나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한 업계 관계자분이 모토로이에 대해 하신 말씀으로 이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모토로이는 국내 첫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인만큼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토로이로 인해 일반인들이 안드로이드폰에 실망하게 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뿅~


PS. SKT가 안드로이드폰 전용 페이지를 만든 모양이예요.

http://android.tworld.co.kr/

위의 페이지인데요, 꽤 유용한 내용들이 있어 보입니다~





     , , , , ,
     0   
BlogIcon ttt 2010.02.08 19:37
tttt
^^; 2010.02.08 21:22
제 생각이 적중했습니다. 종로 바닥에 돗자리를 깔아야 할까요? ㅎㅎㅎ

-> 이부분에서 웃으면 되나요?ㅎㅎ

이거 생각 못한사람도 있겠습니까? 굳이 쓰실것 까지야...ㅋ

글 잘보고 갑니다~
BlogIcon 마소호랭이 2010.02.09 09:46 신고 
ㅎ,ㅎ 그 부분이 빵 터지는 뽀인트입니다!!!
지나가던엑스트라 2010.02.08 23:07
모토로이를 무슨 동기로 구입하는가?

뭐든 사건은 아주 사사로운 일에서부터 시작합니다.

1.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폰이다.
2. 안드로이드폰은 곧 구글폰이다.
3. 구글은 개방성이 월등하다.

끝.

PS

기기자체의 기능보다
안드로이드폰, 구글폰의 정책성 때문이 가깝다고 할까요?
무료 어플들의 매력~
하지만,
이통사가 어느정도까지 통신을 개방을 해 줄지는 미지수입니다.
정작 국내통신사라는 것들은 폐쇄적이라 ㅡ,.ㅡ;
BlogIcon 마소호랭이 2010.02.09 09:47 신고 
ㅎ.ㅎ 동의합니다.
BlogIcon 마소호랭이 2010.02.09 09:50 신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지나가던 엑스트라님의 의견에 전격 동의합니다.
얘약 구매자 중 다수는 개발자일 거란 생각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시장에 대비해야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기기가 유일하다보니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폰을 하나 가지고 있는데... 그야말로 테스트폰으로 쓰시기엔 딱입니다.
버튼도 얼마나 많이 달려 있는지 =_=;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이 기다려집니다.
지나가던이방인 2010.02.17 13:13
사람들마다 의견차가 있겠지만 전 모토로이 괜찮은거 같아요~ 디자인도 옴니아보다는 훨씬 심플한건 같고 800만화소의 제논플래시가 탑재되어 있는것도 맘에 들어요~ 그리고 저도 정말 안드로이드 마켓의 확장성에 기대를 갖고 모토로이를 구매한 1人인지라 약간은 찔렸다는...^^;;;;;;;;;;

아이디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이전 | 1 | ···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 | 98 | 다음>>

열이아빠'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