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프리미엄 PC 탄생, 인텔 프로세서 코어 i3 530과 SSD의 환상 궁합!

이미선 기자 init@imaso.co.kr, init.egloos.com


PC를 교체하려면 지금이 적기. 인텔 i3 프로세서와 SSD가 만나 프리미엄 PC로 탄생했다.


이에 고성능의 최신 사양으로 PC를 교체하려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인텔코리아는 인텔 최신 프로세서 코어 i3 530과 40GB SSD가 결합된 80만 원 대 프리미엄 PC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장 인기 있는 프로세서 SSD로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현, 저렴하게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프리미엄 PC는 인텔 코어 i3 530과 인텔 X25-V 40GB SSD가 탑재된 시스템으로, 고성능과 저전력 및 저발열, 뛰어난 데이터 접근 속도를 제공한다.


코어 i3 530은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32나노 공정으로 제작돼 출시 전부터 이슈를 일으킨 바 있다. 더욱이 높은 처리 능력과 다수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때 대기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하이퍼스레딩 기술도 적용됐다.

SSD는 HDD 대비 빠른 처리 속도와 저전력․저발열 등의 특징으로 마니아를 비롯해 일반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지만 비싼 가격으로 쉽게 구입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 이에 인텔 40GB SSD가 탑재된 프리미엄 PC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SSD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텔 코어 i3 530과 인텔 SSD가 결합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인텔코리아측은 “코어 i3 530과 X25-V 40GB SSD가 탑재된 프리미엄 PC로 속도에 놀라고 성능에 한 번 더 놀라게 될 것”이라고 자신하며 “PC 사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명품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리미엄 PC를 선보이게 됐다”는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인텔코리아는 프리미엄 PC 출시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프리미엄 PC를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외장하드(5명), 키보드․마우스 세트(1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아싸컴(www.assacom.com), 아이코다(www.icoda.co.kr), 아이클럽(www.iclub.co.kr), 피씨닥(www.pcdaq.co.kr), 컴퓨존(www.compuzone.co.kr), 팝스포유(www.pops4u.co.kr), 팝콘피씨(www.popcornpc.co.kr), 피씨포올(www.pc4all.co.kr) 등 PC 전문 온라인몰에서 프리미엄 PC를 구입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