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팬텍계열, 듀얼 슬라이드 HSDPA 스마트폰 출시

호랭이가 블랙잭으로 전화기를 바꾼 이후

스마트폰 이외의 전화기에는 그다지 관심이 가질 않습니다.

뭐 모델이 예쁘다면 모를까 =_=;

암튼 주변 블랙잭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는 호랭이처럼 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편의를 위해 사용된 쿼티 키패드때문에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여럿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분은 쿼티 키패드를 쓰기가 불편하다는 이유로 블랙잭으로 바꾼지 몇 달이 지나도록

문자를 단 한 통밖에 안 보냈다는 분도 있더군요. 한 번 보내보고 불편해서 안 쓰는거죠.

그 이유중에는 키패드의 키가 상당히 작은다는 점도 한몫 할텐데요.

어제 미쿸에서 발표되었다는 팬택계열의 ‘팬택 듀오(Pantech duo)’라는 전화기가 이런 문제를 상당히 해소해 줄 듯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두 개의 제품처럼 보이지만 하나입니다. =_=;

팬택계열과 AT&T, 마이크로소프트(MS)가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은 휴대폰을 수직으로 열면 일반 숫자 키패드가 나오고 수평으로 열면 PC키보드와 같은 쿼티 키패드가 나오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영상 통화가 가능하고요. 미국 뿐만 아니라 135개 이상의 국가에서 GPRS/EDGE 네트워크로 이메일과 웹 검색이 가능하며, 190여개국에서 통화를 할 수 있는 글로벌 로밍폰입니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모바일 6.0을 탑재했으며 ‘오피스 모바일(Office Mobile)’을 통해 엑셀 워드 파일의 편집과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어보는 거싱 가능합니다. PDF 문서도 열어볼 수 있고 메일도 사용할 수 있지요.

이 밖에도 블루투스, 외장메모리(Micro SD카드), 5.6cm QVGA LCD, 130만화소 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역시 카메라 기능이 좀 아쉽군요. 블랙잭도 카메라가 OTL.

다 필요 없고요. 기존 입력 방식이 좋으시면 슬라이드를 위로 올리시고, 많은 내용을 입력해야 한다면 옆으로 밀어 주시라. 이게 이 제품의 핵심이 되겠군요.

멋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