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DSLR에도 얼굴 인식 AF 기능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림푸스에서 얼굴인식 AF(Auto Focus) 기능을 갖춘 DSLR 카메라인 올림푸스 E-520을 발표했습니다.

올림푸스는 DSLR의 후발주자이다보니

렌즈나 기본적인 성능보다는 새로운 개념의 기능들을 덧붙이는 경향이 많은데요.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라이브뷰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카메라의 기본 성능과 범용성이 떨어지는 탓에

태희 누님을 모델로 하고 있으면서도 그다지 재미(?)를 보고 있지는 않은 듯합니다.

카메라가 싸면 뭐합니까. 렌즈 호환이 안 되는데 =_=;;;;

아무튼 이번에 발표된 올림푸스 E-520은 요즘 똑딱이 디카들에서 유행하고 있는 얼굴인식 기능과 손떨림 보정 기능, 초음파 먼지 제거 기능, 라이브 뷰 기능을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한마디로 정리해서 디카와 DSLR의 장점(단점이 아니길...)만 모은 형태라고 하면 좋겠군요.

몇가지 특징을 덧붙이자면 역광이나 명암차가 큰 경우 어두운 부분을 밝게 보정해 촬영하는 SAT(Shadow Adjust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하고요.

촬영 전 액정화면에서 여러 설정의 결과를 미리 비교해줌으로써 손쉽게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펙트 샷 프리뷰 기능을 갖췄고요.

176도 광시야각과 햇빛이 강한 곳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최신형2.7인치 하이퍼 크리스탈2 LCD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올림푸스의 DSLR이 강조하는 장잠들 중 하나인 가벼운 무게도 빼놓을 수 없지요!

본체의 무게가 475g 밖에 되지 않아 여성 사용자들에게 편리할 듯합니다.

그리고 모델 없이 카메라만 크게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 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