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LG전자의 고글 컨셉 휴대폰 LG-SH460


LG전자가 스키와 스노우보드 시즌에 맞춰 고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LG-SH460을 출시했습니다.

'고글폰'이라고 애칭을 붙이면 될텐데...

보도자료에는 그냥 고글 디자인 LG-SH460으로 돼 있네요!!!

호랭이 블로그에서는 그냥 내 맘대로 '고글폰'이라고 불러보겠습니다.

고글폰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매끄러운 곡선 디자인에 거울같은 재질의 외부 LCD를 조합하여

마치 고글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화려하고 복잡한 디자인이나 기능 대신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일 듯합니다.

특히 요즘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 휴대폰 가격에 ㅎㄷㄷ이신 분들에게 적당한 가격과 적당한 기능을 제공할 수있는 휴대폰입니다. 출시가 40만원 대 초반이라는 걸로 봐서 약정이나 번호이동 등의 방법으로 조만간 무료폰이 될 수 있을지도...

20~30대 직장인과 학생을 주요 타깃으로 겨냥하여 전자사전 기능을 특히 강화했다고 하네요.


영한사전은 22만 단어, 한영사전은 11만 단어, 그~ 유~명한 콜린스 사전의 영영 4만1천 표제어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검색한 영어단어의 발음도 들을 수 있다는데... 보도자료에 이정도로 쓰여있는 걸 보면 원어민 발음이 아니라 그냥 기계음으로 읽어주나봅니다.

숙어와 예문 검색, 자주 쓰는 영어회화표현, 최신 경제 용어 등도 사용할 수 있고요.

키패드 상단에는 전자사전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핫키도 있습니다.

그밖의 기능은 200만 화소 카메라와 모바일 뱅킹, 교통 카드, 자동 로밍, 블루투스 2.0 등 평이한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체리핑크 세 가지며 가격은 앞서 얘기한 것처럼 40만원 대 초반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참고삼아 스펙 표를 첨부해봅니다.

색상: 화이트, 블랙, 체리핑크(예정)
크기 및 무게: 100.5 (L) x 51.2 (W) x 16.35 (H) mm / 96g (Battery 포함)
디스플레이: 2.2인치 QVGA, 전면 1.3인치 TFT
음원: 64화음
카메라: 200만 화소 카메라 + 영상 통화용 VGA카메라
배터리: 800mAh
연속음성통화: 약140분 이상/연속영상통화 : 약 80분 이상
연속대기: 약160시간 이상
제품가격: 40만원대 초반
기타: 블루투스2.0, USB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