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최신 인기 화제를 한눈에 보여주는 ‘구글 토픽’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코리아
(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 오늘 최신 인기 화제를 실시간으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구글 토픽(http://www.google.co.kr/topicsearch)’을 출시했다. 구글 토픽은 최신 뉴스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한국 R&D 센터에서 개발한 최초의 100% 토종 제품으로 인위적인 편집 없이 100% 자동 알고리듬을 통해 다양한 최신 이슈를 주제별로 페이지에 보여준다.

구글 토픽은 별도로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관심 있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있는 것이 가장 특징이다. 특히 구글 토픽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어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외 뉴스, 블로그 등에 많이 등장한 주제까지 포괄적으로 분석해 토픽을 제시한다. 따라서 단순히 검색량만 많은 인기 검색어가 아니라 언론 블로거의 동향을 총제적으로 반영하는 보다 정확한 최신 토픽을 접할 있다.

구글 홈페이지 좌측 상단 더보기 전체 서비스 통해 들어갈 있으며, HOT 토픽, 인기 토픽, 실시간 토픽, 일간 토픽, 주간 토픽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연예, 스포츠, 경제, 사회 분야별로 세분화되어 있어 관심 있는 분야를 골라볼 수도 있다. 원하는 토픽을 클릭하면 해당 토픽에 대한 뉴스, 블로그, Q&A, 이미지 검색 결과를 섹션별로 정리한 페이지를 있는데, 인물 관련 토픽의 경우에는 해당 인물의 생년월일, 학력, 수상경력 간략한 프로필도 제시된다. 예를 들어, 소녀시대를 클릭할 경우 제시카, 태연, 티파니 주요 멤버의 인물정보가 알고리듬에 의해 자동으로 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