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아이폰 3GS도 출시하는 거구나! 쇼 홈페이지에도 등장!!! 런칭행사

'다음달 폰'에이어 '내년 폰'이란 별명까지 이어지던 아이폰이 곧 판매되기 시작할 거라던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드디어 오늘 KT가 공식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발표되는 모델은 애플의 3GS 16GB와 32GB고요.

공식 출시는 11월 28일 토요일에 할 예정입니다.

그에 앞서 지금 쇼 홈페이지 http://www.show.co.kr/ 에서는 아이폰 예약 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약 가입자 중 1,000명을 11월 28일 오후 2시부터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릴 런칭쇼에 초대할 예정이라는군요.

다음은 아이폰 요금제와 구매금액 표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분                                 i-라이트         i-미디엄        i-프리미엄
기본료                       월 45,000원    월 65,000원     월 95,000원
아이폰 3GS 32GB       396,000원       264,000원        132,000원
아이폰 3GS 16GB       264,000원       132,000원                   0원
아이폰 3G 8GB            132,000원                 0원                   0원
* 2년 약정 기준 기본료는 부가세 미포함, 휴대폰가격은 부가세 포함

다음은 오늘 배포된 KT의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애플(Apple)의 ‘아이폰 3GS(iPhone 3GS(16GB/32GB))’를 28일(토)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2일(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폰 3GS’는 지금까지 선보였던 아이폰 중에 가장 빠르고 강력한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 애플 측의 설명이다. 3백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신 OS(Operating System) 버전인 ‘iPhone OS 3.1’을 탑재해 편리한 편집기능,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빠른 검색 등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폰은 고객편의를 강조한 UI(User Interface), 손가락만으로 자유롭게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 멀티터치 기능 및 전 세계적으로 약 10만여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고객들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아이폰 3G(8GB)’도 함께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예약가입
고객들은 쇼사이트(www.show.co.kr)의 공식 온라인 휴대폰 쇼핑몰인 ‘폰스토어’ (phonestore.show.co.kr)에서 온라인 예약이, 2,600여 개의 KT 공식 대리점 및 지사에서 오프라인 예약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가입은 11월 27일까지 접수 받으며, 예약가입 기간 중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는 아이폰 전용 사은품(3만5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온라인 예약가입 고객은 28일부터 아이폰을 집이나 회사에서 택배로 받아 개통할 수 있으며, 대리점 및 지사에서 예약 가입한 고객은 12월 1일부터 예약 가입을 한 매장을 방문하여 개통할 수 있다. 예약가입 이후에도 아이폰의 구매는 ‘폰스토어’와 KT 공식 대리점 및 지사에서만 가능하다.

런칭쇼
아울러 KT는 11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공식 런칭쇼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가질 예정이다. 런칭쇼에서는 온라인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1천명을 선정하여 개통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1호 아이폰 고객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예약 고객 1천명 외에도 아이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도 런칭 행사에 참여하여 한국에서 아이폰이 출시하는 것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트워크
KT는 지난 2007년 3월 전세계에서 최초로 전국망 HSDPA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 HSDPA망을 통해 아이폰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13,000여개의 네스팟존에서 아이폰을 통해 무료로 인터넷 접속을 즐길 수 있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 개인고객부문장 김우식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아이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폰의 혁신 이미지와 합병 후 KT의 혁신적인 기업이미지가 서로 어울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폰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SHOW 홈페이지(www.sho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