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가장 먼저 만나보는 실버라이트 4!!!

PDC 2009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실버라이트 3가 발표된 지 아직 반년도 되질 않았는데 실버라이트 4가 발표된 거다. 왜일까? 가만히 지켜보고 있으면 실버라이트 4와 익스프레션 블렌드 4의 정식 발표 시기가 비슷할 거란 예상을 할 수 있다. 거기에 닷넷 4.0까지 웹 개발에 필요한 요소들의 버전을 4로 맞추고 본격적인 공략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실버라이트 4는 그동안 국내 솔루션 및 포털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요청해 오던 웹 캠과 마이크 지원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변형하는 기능도 재미있다. PDC 행사장에서는 스캇 구슬리가 자신의 얼굴을 웹캠으로 촬영한 후에 이미지 변경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얼굴을 화성인으로 변신시키는 데모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휠 스크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오프라인 DRM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웹 콘트롤을 이용해서 실버라이트에서 다른 웹 페이지를 불러들일 수도 있지요.

그동안 필요한 기능이 지원되지 않거나 그 밖의 이유 등으로 도입을 꺼리고 있었더라도 실버라이트 4는 관심을 가져봐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PDC에 다녀온 MS의 에반젤리스트들과 UX 베이커리 식구들이 실버라이트 4를 주제로 세미나를 한다고 합니다.

참가비는 천원이고요.

등록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좀 서두르셔야 할 듯합니다.

>>> 세미나 신청하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