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삼성 킨들(eBook, SNE-60/60K) 다 좋은데 가격이... ㄷㄷㄷ

삼성전자가 드디어 2월 8일부터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6인치 eBook 신제품(모델명:SNE-60/60K)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사용 시간이나 성능 등은 맘에 드는데 역시 가격이 만만치 않군요. 좀 보태고 견디면 아이패드도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_+;

보도자료 전문

삼성전자가 6인치(15.2cm) 와이파이(Wi-Fi) eBook 신제품(모델명:SNE-60/60K)을 출시해 국내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작년 5인치(12.7cm) eBook(모델명:SNE-50K)을 출시한 바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에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킹 기능 ▲슬라이드 업 디자인 ▲2GB의 내장 메모리로 약 1,400권의 책 저장 ▲PDF 포맷 지원 ▲전자사전 ▲TTS 엔진 탑재 ▲MP3 기능 ▲책이나 이미지 등을 감상하는 중 위에 그대로 메모 가능한 메모 기능 등 기능과 디자인에서 한층 강화된 eBook ‘SNE-60/60K’을 선보인다.

SNE-60K는 교보문고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출시하는 제품으로, 교보문고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해 2월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SNE-60은 교보문고 및 기타 콘텐츠몰의 연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등의 매장에서 2월1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eBook ‘SNE-60/60K’ 사용자는 와이파이(Wi-Fi)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교보문고 등에서 eBook 콘텐츠를 일반 책의 50~60%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하여 볼 수 있다.

2GB의 내장 메모리로 약 1,400권의 책(1MB ePub 포맷 기준) 또는 24,000장 이상의 메모를 저장해 두고 꺼내 볼 수 있다.

또한 주요 신문사와의 제휴를 통해 신문 구독 시, 매일 아침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도록 설정해 놓고 읽을 수도 있고, 원하는 기사를 스크랩하여 따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련된 슬라이드 업 디자인은 향상된 읽기와 쓰기 기능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전면 슬라이드를 올려 열린 상태에서는 전용펜을 사용하지 않고 책을 읽거나 조작이 가능하고, 슬라이드를 내려 닫은 상태에서는 전용펜으로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편리하고 눈이 편하게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는 ‘SNE-60K’는 실제 종이와 흡사한 전자종이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어,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어 휴대 시 효용성을 더욱 높였다.

효과적인 독서 환경 제공을 위해 글로벌 전자책 표준 포맷인 ePub 뿐만 아니라 PDF, TXT 뷰어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책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펜으로 클릭만 하여 내장된 영한/한영/영영 전자사전을 통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어 학습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TTS(Text-to-Speech)’ 엔진이 탑재되어 책의 내용을 정확한 발음으로 읽어 줄 수 있어 버스, 지하철 안에서도 편안하게 이어폰 또는 스피커로 독서가 가능하다.

또한 MP3 기능으로 독서를 하며 음악 감상을 할 수 있고, 오디오북도 이용할 수 있다.

‘SNE-60K’는 독서 기능과 함께 강화된 쓰기 기능을 제공해 책은 물론 다이어리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보유했다.

실제 종이와 같은 질감의 보호 시트가 부착되어 있고, 전용펜의 터치 센서 기능도 더욱 강화돼 일반 펜으로 종이에 쓰는 듯한 느낌으로 자유롭게 쓰기가 가능하다.

책이나 신문, 이미지 등을 감상하는 중 위에 그대로 낙서하듯 메모가 가능하고, 책이나 신문 위에 포스트잇을 붙이듯 메모장을 삽입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달력을 보며 자신의 스케줄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저장도 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진환 상무는 “삼성전자는 올해 SNE-60/60K를 필두로 고성능의 프리미엄 eBook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으로,점차 확대될 전자책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져갈 계획”이라며, “eBook 시장에서도 삼성전자의 첨단 기술과 세계 일류급의 디자인을 적용시켜 전자책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NE-60/60K의 가격은 42만9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