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삼성, 국내용 안드로이드폰 발표... 멀티 OS 지원 계획

오늘 삼성전자가 스마트폰과 관련한 올해 계획을 발표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1층 딜라이트에서 있었던 행사인데요,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여 정말 복잡했답니다ㅠㅠ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폰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3배 이상으로 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그것보다는 함께 발표한 국내용 안드로이드폰에 더욱 관심이 갑니다. 요 놈은 안드로이드 2.1을 기반으로 하고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검색 서비스,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네요.

특.히.

자체 개발한 안드로이드 전용 UI를 사용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영상통화까지(와우~~~ 아이폰에도 이것좀 있었으면...) 지원된다는 말씀!!!!!

그 밖에도 지상파 DMB에 기존 무선 인터넷보다 실속도가 2배 이상 빠른 802.11n이 탑재됐다네요.

 

그럼 한 번 보실까요??

(요 동영상은 타 매체의 김현동 기자분이 찍은 것을 반협박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가져간 카메라는 배터리가...ㅠㅠ “감사합니다~~”)

이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윈도우 모바일은 물론이고 바다, 리모 등의 다양한 OS를 모두 지원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방침이랍니다.

더욱이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세분화해 프리미엄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출 것이며, 한국형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바다’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아시죠~?

삼성전자에 따르면 바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집약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터치위즈 기반의 UI를 탑재한 플랫폼인데요, SNS, LBS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접목돼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고, 통화, 메시지 전송, 주소록 등의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끝으로.

삼성전자 애니콜 모델인 손담비씨와 유이양이 영상으로 보내온 삼성전자 응원 메시지를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