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PDP TV도 스키니가 대세? LG전자 스키니 프레임

LG전자가 프레임을 왕창 줄인 스키니 프레임이란 애칭의 PDP TV를 발표했습니다. TV 디자인도 예쁘지만 모델이 차암~ 쿨럭!!! 아직 날씨는 쌀쌀하지만 사진을 보니 봄이 느껴지네요.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게 흠이지만 디자인도 깔끔하고 좋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도자료 전문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www.lge.co.kr)가 TV 테두리 폭을 줄이고 화면을 더욱 밝게 만든 엑스캔버스 PDP TV(모델명 60/50PK550) 신제품을 17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키니 프레임(Skinny Frame)’을 적용, TV 테두리 폭이 500원짜리 동전 지름보다도 얇은 25밀리미터(mm)에 불과해 화면이 더욱 커 보이고 시청 시 영상 몰입도도 높였다.

207만 화소의 영상을 표현하는 풀 HD급 제품으로 기존 HD급(104만 화소) PDP TV 대비 두 배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2010년형 울트라 브라이트 패널을 적용해 화면이 한층 밝고 또렷해졌다.

또, 세계 최고 수준의 메가(Mega)급 명암비와 응답속도(1억 분의 1초), 초당 600개의 프레임을 전달(600Hz)해 스포츠 경기와 같은 빠른 영상도 끌림 없이 부드럽게 표현한다.

편의 기능도 다양하다.

대사를 더욱 또렷하게 전달해 주는 클리어 보이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했고, 주변 조명 변화를 감지해 TV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아이 케어 센서’로 시력 보호와 함께 소비전력을 최대 6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 동영상 파일 재생 기능을 내장해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같은 저장매체를 TV에 꽂기만 하면 영화, UCC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3개의 HDMI(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단자를 갖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태권 한국지역본부 HE마케팅팀장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들이 열리는 올해 스포츠 경기에 강한 대형 PDP TV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출하가(스탠드, 벽걸이 제외 기준)
60인치(380만원), 50인치(17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