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발로 피아노 치고 싶다면 종로 5가 두산아트센터로 오세요~

호랭이가 중학생이던 1988년. 당시의 기억이 있는 분이라면 모두들 기억하실만한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빅(Big)'이란 제목의 영화인데요. 이 영화 중에서 또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 커다란 피아노 건반 위에서 두 사람이 발로 흥겨운 음악을 연주하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오늘 서울 종로 5가에 있는 두산아트센터에 이 영화 장면을 재현해 볼 수 있는 대형 피아노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실제 그랜드피아노와 동일하게 건반 88개를 설치하고 각 건반엔 LED를 연결하여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256가지 컬러가 퐌타스틱하다는 이 대형 피아노의 길이는 무려 13미터!!!

제작 기간만 5개월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에게도 공개 된다고하니 피아노 잘 치시는 분들은 한번 가 보셔도 좋겠네요!

두산아트센터는

대형 피아노 연주대회를

개최하라~

개최하라~

피아노 따위 발로 치면 되는 건데

괜히 손으로 쳤어

괜히 손으로 쳤어


보도자료 전문

서울 종로 5가에 위치한 두산아트센터에 발로치는 대형 피아노가 등장했다.
 
두산아트센터는 길이 13미터에 이르는 발로치는 피아노길 설치 작업을 완료했고, 방문객에게 개방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988년 톰 행크스가 주연한 영화 ‘빅’에서 선보인 이래 국내에서도 피아노길이 등장하긴 했지만 실제로 연주되는 것은 두산아트센터의 피아노길이 처음이다.
 
두산아트센터 1층 입구에 만들어진 피아노길은 지난해 10월 설계를 시작한 이래 5개월 만에 완공됐다.
 
피아노 길은 그랜드피아노의 총 건반 88개를 그대로 재현 했으며 각 건반에 LED와 프로그램 된 음을 넣어 256가지의 색과 실제 피아노와 같은 음을 내도록 제작됐다. 또한 총 22개(4개 건반마다 1개씩 설치)의 스피커를 설치해 여러 명이 동시에 연주 가능하도록 했다.
 
두산아트센터 강석란 부장은 “일반인들도 문화와 예술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는 것임을 알리기 위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며 “이 피아노 길을 두산아트센터에서 제공하는 뮤지컬, 연극, 전시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함께 서울의 명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