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파나소닉의 중급기 DSLR '루믹스 L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나소닉코리아가 ‘루믹스 L10’이라는 중급기 DSLR 카메라로 DSLR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디카(일명 똑딱이) 기술을 DSLR에 접목해 놓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한 번에 15명까지의 얼굴을 인식하여 찍을 수 있는 얼굴 인식 기능과 풀타임 라이브 뷰 기능을 갖춘 LCD 창 등입니다.


강조되는 기능으로 보아 기존 DSLR 사용자 보다는 새로 DSLR을 구매할 사람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는 듯하네요.


풀타임 라이브 뷰 모드는 2.5인치 20만 화소급 LCD를 통해 제공되는데요. 이 LCD 창이 270도 회전하기 때문에 아주 낮은 곳이나 높은 곳을 촬영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라이브 뷰 상태에서 화면 비율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지정할 수 있는 화면 비율은 4:3과 16:9, 3:2입니다. 그밖에 화이트밸런스나 노출, 색감등도 물론 조절할 수 있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떨림 보정 기능도 있고요. 이거 슬슬 콤팩트 디카의 설명 같지요! 쿨럭...
피사체에 맞춰 감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인텔리전트 ISO 기능도 있습니다.


렌즈는 기본적으로 라이카 렌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올림푸스와 시그마 렌즈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루믹스 L10은 라이카 14~50mm F/3.8-5.6 번들 렌즈를 함께 패키지로 판매되며, 가격은 149만 8천원. ㅎㄷㄷㄷㄷ한다.


소니가 그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 않은 가운데 두 번째로 DSLR 시장에 뛰어드는 콤팩트 디카 전문 기업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