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해외 연수와 장학금 혜택까지 주어지는 한국HP 글로벌 체험단 모집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랭이 학교 다닐 적에는 몰랐는데 말입니다.

IT 기자가 되고나서 보니 여러 기업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행사들을 참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 듯합니다.

일단 가장 대표할 만한 걸로 MS에서 매해 진행하는 이매진컵이 있고요.

한국HP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벌써 5년째 진행해 오고 있군요.

이름하여 HP 글로벌 체험단(www.hp.co.kr/global).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일종의 공모전입니다.

당선된 학생들은 HP와 인텔 본사 및 미쿸의 유명 대학들을 탐방할 수 있게 되며, HP 인턴십 기회와 장학금 혜택까지 주어지는 어마어마한 행사입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1인이나 2인 한 팀으로 구성하여 다음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A4 용지 3장 분량의 리포트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주제]


1.
인텔 센트리노 탑재 HP 파빌리온 노트북의 컨셉인 이동의 자유 즉, 모바일 라이프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안
 
2.
모바일 라이프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노트북 플랫폼은 어떤 것인가? (하드웨어, 기술적 개선 방안)

 3. 20
대 직장인 및 대학생 타겟에게 리필 잉크대신 정품 잉크 사용을 장려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마케팅 전략 제안


한국HP 제 5기 글로벌 체험단의 1차 미션 접수 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며, 1차 미션을 통과한 30팀은 5월 9일 한국HP 홈페이지에 발표됩니다.

이 30개 팀은 다시 1차 미션을 통과한 주제를 보다 구체적이고 창의적으로 프레젠테이션하는 2차 미션을 수행한 후에 6개 팀을 선발하게 됩니다.

일단 여기까지 통과했다면 HP와 인텔 본사 탐방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3차 미션을 통과하면 한국HP에서 인턴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군요.

또, 최종 미션인 4차 미션을 통과한 2명에게는 25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수여된답니다(등록금이 500만원인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분은

3월 19일 | 이화여자대학교
3월 26일 | 한양대학교
3월 27일 | 연세대학교

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인 설명회에 참석해 보길 추천합니다.

또, 행사 홈페이지(www.hp.co.kr/global) 나 전화 문의(080-703-0700)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