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구글을 아시나요?

아는 분들은 다 아는 아이구글(www.google.co.kr/ig).


구글코리아는 오늘 저녁 7시부터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블로거 50명과 함께 아이구글을 주제로 오픈 파티를 열 예정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면요.


아이구글은 기본적으로 여러 정보를 제공하는 가젯들을 이용하여 원하는 서비스들을 한 화면에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들어, 나는 인터넷에 연결하면 뉴스와 날씨, 미투데이, 블로깅 등을 주로 한다면, 아이구글을 홈페이지로 해 둔 후에 이런 기능들을 제공하는 가젯을 등록해 두기만 하면 한 화면에서 이 모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말하자면 나만의 포털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구성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모아서 볼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미국에서는 구글 사용자 5명중 한 명꼴로 아이구글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고요. 호랭이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 중에도 아이구글을 통해 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그다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블로거들을 초청하여 아이구글을 주제로 파티를 하는 것이겠지요!


아무튼 아이구글은 완전 오픈형 서비스라서 구글 자체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부 콘텐츠들에게도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덕분에 구글의 글로벌 사이트에는 20만 여개의 피트에 접근할 수 있고 게임과 뉴스, 동영상 등을 지원하는 가젯의 종류만도 4만 개나 된다네요. 덜덜덜...


아무튼 자세한 내용은 블로거 파뤼에 다녀온 뒤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