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CS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어도비의 CS3 한글판이 발표되었습니다.

워~ 사진 좋고!

오늘 발표회에 갔다가 아주 재미난 광경들도 많이 봤는데,

입이 근질거리긴 하지만 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참겠습니다.

음. 발표 기사는 여러 군데서 보셨을 테니 어제 기자 간담회에서 보여주었던

데모 내용들을 소개해 볼까요?

일단 가장 궁금하실 만한 포토샵부터...


단체 사진을 찍다보면 꼭 눈을 감거나, 딴 곳을 쳐다보는 사람 한둘 있게 마련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알았다면 다행이지만 나중에 편집하다가 발견된다면 수정이 불가능 하겠지요.

바로 이럴 때 쓸만한 기능이 가장 먼저 데모로 시연된 기능이었습니다.

직접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에 보면 두 남녀가 눈이 맞았는지 서로 쳐다보고 있습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엇! 이번에는 문제의 두 남녀는 앞을 봤는데, 깜나 조끼를 입은 사람이 다른 곳을 보고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두 장의 사진을 각각 다른 레이어에 복사한 후에 사진에서처럼 두 사진을 자동으로 정렬시킵니다. 사람들의 키나 배경 등에 맞춰 자동으로 정렬되는 것이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사진이 제대로 정렬만 되었다면 그 다음 일은 문제도 아니겠지요! 지우개 툴로 쓱쓱쓱!


오~ 재미있지요?

그치만 다음 건 더 재미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금문교 사진이 필요한데, 사진은 없고 어디서 차가 다니는 금문교 동영상을 하나 얻었다고 칩니다. 이걸로 차가 없는 깨끗한 금문교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하나씩 지우면 되지요? 근데 그보다 좀 더 쉬운 방법이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샵 CS에서는 동영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 단위로 캡쳐된 이미지 파일을 각각의 레이어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러와서 뭐 하냐구요? 각각의 레이어들의 공통된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지우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는 계속 움직이고 있을테니 각 레이어마다 다른 위치에 있을테고, 그러면 결국 다리 모양만 남는거죠. 뭐 약간 지저분 하게 남는 것들도 있긴 하지만 차를 일일이 지우는 것보단 쉽겠죠.



어라! 시시하다고요? 그래도 잠시 기다려주세요.

아직 끝이 아니라는 거죠!

하나만 더 보고 가세요.

저도 오늘은 이거 까지만 딱 올리고 말거니까!

이것도 재미 없으면 내일은 안 올립니다. 약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 속의 그림. 어떠신가요. 이미지 속의 공룡이 3D 모델이라면 믿으실랑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어떠신가요? 쇽쇽 움직이는 이미지. 공룡을 막 돌리는 사진도 있습니다. 어 그럼 이게 끝이냐고요? 아닙니다. 포토샵에서 3D 모델의 속성을 바꾸거나 간단한 편집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게 뽀인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 사진은 아까 그 공룡에 텍스쳐맵으로 입혀진 스킨입니다. 공룡을 선택해서 해당 스킨을 포토샵에서 연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빨간 줄무늬를 그리고 저장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란~! 빨간 줄무늬 공룡이 되었습니다. 끝!


사실 간담회 중에 재미난 이야기를 하나 들었습니다.

한국과 중국 시장이 중요한 까닭에 한글과 중국어 버전의 CS3 제품들만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한글화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들까지 추가된 한글 버전을 돈을 더 받아야 맞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왜 유독 중국과 한국만 할인해서 팔까요? 일본은? 일본은 왜 할인을 안 해줄까요?
일본은 중요하지 않은 시장일까요?

혹시 한국과 중국의 불법 사용이 워낙 심하다보니 할인이라도 해서 팔겠다는 생각은 아닐까요?

뭐 그냥 호랭이 생각입니다. ㅎ.ㅎ

오늘은 이상 끝.

사실 포토샵 보다 일러스트와 애프터 이펙트 등의 데모는 더욱 환상적입니다.

입이 딱벌어진다니까요.

자 그건 내일 올릴게요. 지송...

아 그리고 블로그 이벤트 참가들 좀 하시죠.
www.flytgr.tistory/even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