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발표된 새로운 아이팟 터치(iRod touch)

오늘 애플이 새로운 아이팟 터치를 공개했습니다.

마감 탓에 가 보지는 못했지만...

지금 보도자료가 날아온 걸 확인하고 걍 냅다 카피해서 올립니다. =_=;

부디 궁금한 점들이 풀리시길...

애플, 새로운 iPod touch (아이팟 터치) 공개
애플은 놀랍도록 얇은 두께의 메탈 디자인에 멋진 8.9cm 와이드스크린 글래스 디스플레이, 802.11 b/g Wi-Fi 네트워킹, 내장된 볼륨 조절 버튼은 물론 간단하게 음악을 듣기 위한 내장 스피커, 내장 중력 가속도계, 우수한 센서 기능과 애플의 혁명적인 Multi-Touch™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탑재한 iPod® touch 2세대를 공개했다. iPod touch는 8GB 모델이 280,000원으로 가격이 인하되었으며, 음악 및 동영상 감상, 게임 등에 최적인 모델이다.


애플 CEO인 Steve Jobs (스티브 잡스)는 “새로운 iPod touch는 애플이 만든 iPod 제품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iPod” 이라며 “사용자들은 수 백만 곡의 노래를 듣거나 수 천 편의 할리우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App Store(앱 스토어)를 통해 iPod touch에서 수백 가지의 재미있는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iPod touch는 기존 1세대보다 더욱 작아지고 가벼워졌으며, 내장 볼륨 조절 버튼이 장착된 메탈 외관과 빛나는 8.9cm 와이드스크린 글래스 디스플레이 등을 채용하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다. 둥근 모서리 처리와   곡선으로 처리된 밝은 디스플레이, 더욱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진 새로운 iPod touch는 더욱 편안하게 손으로 쥘 수 있으며 최고의 휴대성을 가지게 되었다.
iPod touch 사용자들은 iTunes (아이튠스)나 iPod touch 상의 App Store를 통해 바로 Electronic Arts (일렉트로닉 아트)의 ‘Spore Origins’이나 ‘Scrabble’ 게임 또는 Gameloft (게임로프트)사의 ‘Real Football 2009’ 등의 수 백 가지의 흥미로운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혁명적인 App Store는 Wi-Fi로 접속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iPod touch에서 바로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고 구입한 뒤 무선으로 다운로드를 받은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pp Store에는 이외에도 여행, 엔터테인먼트, 소셜 네트워킹,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iPod touch는 iTunes (아이튠스)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연동이 되어 iTunes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가져오거나 관리를 한 뒤 이를 쉽게 iPod Touch와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iPod touch는 한번의 충전으로 약 36시간 동안의 음악 재생이나 6시간 동안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동영상, 게임을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 iPod touch 32GB 모델은 노래 7,000곡, 사진 25,000장 또는 40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고 16GB 모델은 노래 3,500곡, 사진 20,000장 또는 20시간 분량의 동영상, 8GB 모델은 노래 1,750곡, 사진 10,000장 또는 10시간 분량의 동영상 등을 저장할 수 있다.



새로운 iPod touch는 새로운 iTunes 8 Genius (아이튠스 8 지니어스) 기능과 연동되어 사용자들이 이동하는 중에도 자동으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 준다. 사용자들은 Genius가 설정한 재생 목록을 미리보거나 목록을 재설정할 수 있으며, Genius 재생 목록을 저장한 뒤 나중에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iPod touch는 Nike + (나이키 플러스)를 내장하여 최적의 운동 서포트 기능을 갖추었다. 사용자들은 옵션인 Nike + 아이팟 센서를 Nike + 운동화에 넣기만 하면 새로운 iPod touch와 자동으로 연동되어 운동 거리를 측정하거나 최신 운동 장비와 동기화하여 할 수 있다.



iPod은 전세계 1억 6000만대 이상이 판매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이다. 애플의 놀라운 iPod 라인업으로는 53,000원부터 시작하는 4가지 선명한 새로운 컬러의 iPod shuffle (아이팟 셔플), 120GB 모델이 기존과 같은 가격인 300,000원으로 50% 더 많은 저장용량과 슬림 라인으로 변신한 iPod classic (아이팟 클래식), 아주 멋진 곡선 알루미늄 디자인에 곡선 유리 외관을 갖추었으며 9가지 다양한 컬러로 180,000원부터 시작하는 iPod nano (아이팟 나노) 4세대와 함께 280,000원부터 시작하는 iPod touch (아이팟 터치) 2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iPod 사용자들은 iPod을 위한 전용 케이스, 운동용 액세서리, 스피커 시스템 등 5,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는 신형 자동차의 약 90% 이상이 iPod과 연동되는 iPod 전용 연결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새로운 iPod touch 8GB 모델은 280,000원이며, 16GB모델은 370,000원, 32GB모델은 489,000원으로 애플 온라인 스토어 (store.apple.com/kr) 또는 애플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iPod touch 는 USB 2.0 포트, Mac OS X v10.4.10 이상 버전, iTunes 8 이상 버전이 설치된 Mac이 필요하다. Windows PC에서는 USB 2.0 포트와 Windows Vista 혹은 Windows XP Home 또는 Professional(서비스팩 2) 이상 버전과 iTunes 8이 필요하다. 기존의 iPod touch 사용자들은 9.95달러를 지불하면 새로운 Genius 기능을 갖춘 최신 2.1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미 2.0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iPod touch 사용자들은 무료로 2.1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Mac 또는 PC에서 최신 iTunes 버전을 다운로드를 한 뒤 iTunes에서 2.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