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삼성전자도 안드로이드 탑재폰 출시...예정 ^-^;



며칠 지난 얘기지만요.

보도쟈료를 뒤적이다가 관심있는 내용이 있어서 옮겨봅니다.

지난해 모바일 세상을 들썩이게 했던 안드로이드가 얼마 전부터 속속 그 실체를 들어내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도 바로 이 안드로이트를 탑재한 스마트폰(모델명:I7500)을 6월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I7500은 구글의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를 OS로 탑재하고 구글 맵과 구글 서치, Gmail, 유튜브 등 다양한 구글 애플리케이션들도 대거 탑재하게 되었고요.

"그 덕분에 일반 PC처럼 편리하게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도자료에 써 있지만

솔직히 이 부분은 써 보기 전에 뭐라고 말하기가 어려울 듯합니다.

여러 스마트폰을 써 봤지만 'PC처럼'이란 표현을 어느정도 성능까지 묵인해 줄 수 있는 것일지...

아무튼 안드로이드의 탑재와 함께 삼성전자는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로는 처음으로 안드로이드와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 리눅스 등 모든 스마트폰용 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는 데에는 의미를 둬도 좋을 듯합니다.

디자인을 한 번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물 사진은 아니고 콘셉트 이미지로 만들어진 것 같은 이 디자인을 보면 햅틱 보다는 약간 투박하게 느껴지는 듯하지만, 그 동안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중에 가장 얇은 11.9mm의 슬림형 풀터치스크린에 1500mAh급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배터리 덕분에 인터넷이나 애플리케이션, 동영상 재생을 할 때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겠군요.

3.2인치 디스플레이 그~비싸다는 AM-OLED(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탑재했고요.

500만 화소 카메라 탑재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물론, 7.2Mbps 속도 HSDPA와 5.76Mbps 속도 HSUPA에 WiFi까지 지원해 통신 환경도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출시된다면 꼭 써 보고 싶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