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LG전자도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서비스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도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장터를 준비한다는 소식입니다.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LG Application Store, http://www.lgapplication.com )'란 이름의 이 웹서비스는

LG전자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인데요.

내일(7월 14일)부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제 오픈하는 것이니 애플리케이션이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요.

일단 호주, 싱카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해서 15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요.

오픈 당시 100여 종의 무료 프로그램과 1,300여 종의 유료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모두 '완벽한 구동 테스트'를 거친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걱정 없이 내려받아 사용해도 되겠네요.

LG전자는 이 서비스의 적용 국가를 올해 연말까지 유럽, 중아, 중남미 등 24개국으로 늘리고 애플리케이션도 2,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연히 LG전자는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소비자, 이동통신사업자, 콘텐츠 제공사업자(Contents Provider)들에게 개방해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는 열린 장터(Open OS Market)로 만들 계획이지만요.

보도자료에서는 콘텐츠 제공 사업자나 개발자들에게 돌아갈 수익 분배 기준 등은 공개되어 있지 않네요.

이 부분은 LG전자에 문의해서 확인되는대로 알려드릴게요.


개발자 연계 모델

지난해 10월 개설한 LG 휴대전화 소프트웨어 개발 웹사이트인 ‘LG 모바일 개발자 네트워크(http://developer.lgmobile.com)’와 연계해 LG 휴대전화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배포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지난달 말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LG 휴대전화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테스트, 및 배포 할 수 있도록 LG 모바일 개발자 네트워크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 제공된 자바(Java)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이외에 위젯(Widget) 제작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추가로 공개했다.

또,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웹(Web) 상에서 손쉽게 테스트 할 수 있는 ‘원격단말접속시스템(Virtual Developer Lab)’과 자신의 휴대폰에 직접 내려 받아 테스트 할 수 있는 무선 다운로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해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향후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전화에서도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과 각 서비스 국가별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LG전자 MC사업본부장 안승권 사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사업자, 콘텐트 제공사업자 등과의 파트너십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영화, 뮤직 비디오, 게임 등을 내려 받을 수 있는 ‘콘텐트 큐브’를 준비하고 있으며, 7월 말경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