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오는 날엔 중고차 사지 마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카즈라는 중고차 정보 제공사이트가 배포한 보도자료의 내용이 눈에 띄어 옮겨봅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비오는 날엔 맑은 날보다 높은 습도 때문에 공기의 밀도가 높아지고, 이로 인해 흡기 기관이 흡수하는 공기의 약이 늘어나서 연료가 완전 연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덕분에 자동차의 소음도 줄고 출력이 높아지니 실제로 맑은 날에 탈 때 보다 차량의 출력과 승차감이 좋게 느껴지게 마련이고, 이런 상황을 믿고 차를 샀다가 맑은날 타고 나가면 왠지 속은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 때문이라는데요.

보통 사람들에겐 집 다음으로 비싼 것이 자동차이기에 이왕이면 맑은 날 제대로 시승을 해 보고 사는 것이 좋겠네요.

다음은 배포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수입차 전문 딜러인 김성은 부장은 한 손님이 중고 BMW 미니쿠퍼를 사기 위해 온다고 하자, 반드시 맑은 날에 오라고 응답했다. 김성은 부장이 근무하는 서서울 자동차 매매단지는 건물내 주차장이 있어 궂은 날씨에도 우산없이 중고차를 구경할 수 있고, 조명시설도 잘 되어 있어 기후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맑은 날을 주문한다.

왜 그러는지 김성은 부장에게 묻자 “비오는 날은 맑은 날에 비해 차량 출력이나 승차감이 좋아 판매하는 사람에게 훨씬 유리하다. 하지만 고객은 이러한 점을 모르기 때문에 자동차를 살 때보다 체감 성능이 떨어져 오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맑은 날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정말 그의 말대로 자동차 성능이 기후에 영향을 받을까? 답부터 말하면 “그렇다” 이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최경욱 연구원에 따르면 “비오는 날에는 맑은 날보다 승차감이 훨씬 좋다. 이는 비 오는 날의 공기가 맑은 날보다 습도가 높은 관계로 공기 중 밀도가 높은데, 이로 인해 흡기기관이 흡수하는 공기의 양이 맑은 날보다 더 많아서 연료가 완전 연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이러한 현상으로 자동차는 소음도 줄고, 출력이 높아지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맑은 날에 확인해야 냄새나 부품의 교체유무 등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차를 사기 위해 시승을 하거나 구입을 하고자 한다면 이렇게 생활의 팁을 활용하는 것도 안전하게 차를 구입하기 위한 좋은 방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