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서울 광장에 노점 실물 전시

서울시는 노점시범가로에 설치될 노점의 실물을 제작하여 9월 17일(월) 15:00 부터 9월 19일(수) 20:00까지 3일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깔끔한 새 디자인의 노점들이 길에 있으면 미관상 좋을지는 몰라도 웬지 정감은 낡은 포장마차만 못하겠지요. ^-^; 어릴 적에 밤 늦게까지 공부하다가 어머님과 함께 머리도 식힐 겸 해서 포장마차에 들러서 말아먹던 우동 생각이 나는군요. 그때 공부 좀 더 열심히 해 둘걸. ㅋㅋㅋ


이번 전시에서는 노점 실물 모델만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노점을 운영하고 있는 노점상들이 직접 참가하여 자신들의 상품을 진열하여 영업하는 모습도 직접 시연한다고 하네요. 미관 뿐 아니라 노점상들의 편의성도 시험해 볼 수 있다는 뜻이겠지요.

이번에 발표되는 노점들은 작가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것인데요. 전시 기간 중에 일반 시민들과 노점상, 담당 공무원들이 참여하여 노점을 제작한 작가의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새로운 노점의 모델들을 한번 살펴 볼까요?
각 모델들은 용도에 따라 조리음식 판매용과 공산물 판매, 농산물 판매 노점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저 아래 계단형으로 되어 있는 것은 아마 농산물 판매용 노점인 듯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모델들은 노점의 기본 모델이기 때문에 위치나 지역별 특성 등의 상황에 따라 변형될 수 있다고 하고요. 서울시는 시범조성 결과에 따라 노점거리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무질서하게 난립되어 있는(?) 노점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하여 맑고 깨끗한 서울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