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삼성 하이브리드 카메라 ‘NX10’, 경쟁력은 ‘기술’

 

삼성전자가 하이브리드 카메라 ‘NX10’을 선보였습니다. 뭐, 신개념 렌즈 교환식이라고는 하지만 하이브리드 카메라와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이는 삼성디지털이미징측에서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이쯤에서 눈치 채셨나요? 지난 해 출시된 올림푸스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 이 녀석과 NX10을 비교할 수 밖에 없죠. 특히 PEN에 대적하는 NX10의 경쟁력에 많은 관심이 쏠립니다. 여기에 대해 삼성디지털이미징측의 답은...? 

“NX10은 대형 센서를 사용하지만 본체의 크기가 획기적으로 작아졌으며, 강력한 AF 기능 등으로 충분한 차별성이 있다” 

여기에 너무도 익숙한 그 말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과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한다는 것.

광고모델인 한효주씨한테 거는 기대도 나름 큰 것 같고요.

그럼 한효주씨를 만나볼까요?

작년 VLUU 제품 출시 발표회에서도 갖고 싶다고 하던 한효주씨, NX10도 갖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한효주씨~ 그러다 카메라 장사하시겠어요~~~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효주씨를 찍기 위한 치열한 경쟁ㅠㅠ
특히 앞에 카메라 기자분들이 포진하고 계셔서 완전 각이 안나오는 거죠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아래 영상은 한효주씨가 호주에 가서 촬영했다는 NX10의 광고랍니다.

저 광고를 보면서 NX10에 눈이 가기 보다는

'아~ 연예인들은 돈 받고 외국에도 나가고.. 좋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는ㅠㅠ

세상은 예쁜 사람들만이 편하게 살 수 있나 봅니다(안돼, 부러우면 지는거야!!!)


그건 그렇고.
화면이 중간에 살짝 흔들려요~ 아주 살짝.
이건,, 계속 팔을 들고 있다보니 경련이 일어나서ㅠㅠ

(동영상 출처는 제 블로그예요ㅋㅋ 여기서 바로 올리려고 하니까 자꾸 멈춰버리더라고요.

컴퓨터를 던져버리고 싶은 맘을 꾹 눌러참으며 제 블로그에 먼저 올린 후 이리로 퍼왔답니다..) 

호주에서 광고를 찍고 온 한효주씨 曰,
정말 가볍고, 아무렇게나 찍어도 작품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있어요ㅋㅋ
이 영상은 한효주씨가 말하는 NX10의 특징이예요~

이제 NX10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죠.

 

일단 DSLR의 고성능․고화질에 콤팩트 카메라의 편의성․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DSLR과 콤팩트 카메라의 중간급이 아니라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할 신개념의 카메라라고 회사측은 강조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AF, DSLR에 사용돼 온 APS-C(Advanced Photo System type-C, 디지털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사이즈 규격에 대한 통칭) 규격의 1,46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 센서, 아웃포커스 기능, AMOLE 스크린, 720p HD 동영상 촬영, 보이는 그대로 촬영할 수 있게 하는 전자식 뷰파인더(EVF), 초음파 진동방식 먼지 제거, 편리한 제품 사용성 등이 특징이고요,

교환렌즈, 이미지 센서, DSP(이미지 처리 프로세서) 등의 핵심 부품과 광학 설계, 초정밀 렌즈 가공,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 등의 핵심 기술도 내재됐다고 하네요.


요 아래에 계신 분은 삼성디지털이미징의 박상진 사장님이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은 올 해 100만 대, 오는 2012년 500만 대, 2015년 900만 대 규모로 연평균 55% 이상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NX10을 필두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해 국내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카메라가 창조적인 도구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감성 마케팅도 전개할 계획입니다.

 

특히 본격 판매에 앞서 오는 23일 서울 종로 영풍문고 내의 삼성모바일샵에서 특별 한정판매도 실시한다고 하네요.

 

NX10의 가격은??

 

본체와 기본 렌즈(18-55㎜) 세트가 89만 9,000원, 본체와 단렌즈(30㎜) 세트가 99만 9,000원이다.

 

바로 이 가격이 또다른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은 NX10을 메인 카메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세컨드 정도로 여길텐데, 그것도 직접 구입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는 것이죠.

 

“디카대신에 쓰면 되지 않을까요?”

 

이것 보세요~~~

요즘 디지털 카메라는 20만~30만 원대면 살 수 있는데, 대체 그 누가 그냥 디카라고 생각하면서 80만~90만 원을 투자할 수 있단 말입니까~!!!!

 

뭐, 아무튼 그렇다네요.

 

삼성디지털이미징측에서는 NX10을 올해의 주력제품으로 삼고 있으니(상반기 중으로는 다른 하이브리드 제품 출시 계획이 없답니다. 하반기는... 언급할 수가 없다네요..) 결과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켜보자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맞다.. 까먹을 뻔 했네요~~
한효주씨는 NX10의 액세서리 출시에 대해 질문을 하더라구요.
(작년 VLUU 행사장에서는 자신을 왜 모델로 고용했는지를 물었던 당찬 아가씨예요ㅋㅋ)
이 질문을 들은 삼성디지털이미징 임원분들..
"좋은 질문 해 주셨습니다~~~"라는 말로 시작하셨는데(예예~~~ 한효주씨 질문인데 당연히 좋은 질문이겠죠ㅋㅋ)
결론은 NX10에 적합한 액세서리도 곧 출시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