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타블렛 PC 시장에 도전장 던진 TG 삼보

TG삼보컴퓨터(이하 삼보)가 요즘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애플 아이패드에 대적할 모델인 타블렛 PC를 내놓을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콘텐츠 강화를 위해 한글과컴퓨터(한컴)와 손잡고 새로운 개념의 포터블 뷰어 ‘TG 태블릿 PC (프로젝트명)’를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컴이 콘텐츠 회사였던가요?

언뜻 드는 생각으로는 타블렛 PC라기 보다는 한컴의 뷰어를 탑재한 킨들 정도가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이는 제품이 나와봐야 알 수 있겠지요.

ARM 계열의 CPU를 탑재하고 7인치와 10인치 두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개된 이미지 컷의 디자인은 깔끔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세요.


보도자료 전문

TG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종서)는 한글과컴퓨터와 손잡고 콘텐츠를 강화한 새로운 개념의 포터블 뷰어 ‘TG 태블릿PC’ 개발 내용을 공개. 애플 아이패드에 맞서 국내 태블릿 PC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TG삼보는 태블릿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TG삼보가 오랜 기간 준비해온 ‘TG 태블릿 PC (프로젝트명)’개발 내용을 공개, 상반기 중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TG삼보가 공개한 ‘TG 태블릿 PC’는 ARM 계열 CPU를 채택한 제품으로 ‘7인치’, ‘10인치’ 두 가지 모델이다.

TG삼보는 ‘TG 태블릿 PC’ 기획 단계에서 향후 컨텐츠 소비의 주요 매체로 ‘태블릿PC’가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며, 국내 유일의 오피스 솔루션 업체인 ‘한글과컴퓨터’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였다. TG삼보의 ‘TG 태블릿 PC’에는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 솔루션인 '씽크프리(www.thinkfree.com)가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IT강국인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윈도우 CE, 리눅스, 안드로이드등 다양한 OS가 포팅될 예정이며, 애플 아이패드와 차별화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며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할 예정이다.

‘TG 태블릿 PC’에 탑재된 씽크프리는 국내의 공공기관과 기업이 사용하는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와 호환성을 확보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하여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제공할 것이다.

TG삼보는 ‘TG 태블릿 PC’의 제품 출시에 맞추어 다양한 컨텐츠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의 씽크프리를 탑재할 예정인 ‘TG 태블릿 PC’는, 국내 E-book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형 서점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제품 출시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TG삼보의 김종서 사장은 “이번 태블릿 PC는 꽤 오랫동안 준비 해온 야심작으로, IT 하드웨어 전문기업인 TG삼보와 한글과컴퓨터의 축적된 소프트웨어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기존의 태블릿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여 태블릿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또 “한글과컴퓨터의 클라우딩 오피스 솔루션인 씽크프리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역으로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TG삼보의 ‘TG 태블릿 PC’는 2010년 상반기중에 런칭 할 예정이며, 연내에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여 TG삼보만의 ‘TG 태블릿 PC’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출처: 삼보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