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모토로이, 무슨 동기로 구입할까요?

지난 주 목요일, 그러니까 2월 4일이죠~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의 예약 판매가 완료됐다고 합니다. 1월 26일부터 진행됐고요.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모토로이를 신청한 사람이 무려 2만 여명에 달한다는 SKT의 발표~!!! ㅎㄷㄷ

제 생각보다는 많은 수치인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쨌든 이렇게 모토로이의 예약판매가 진행됐는데, 그렇다면 이 가입자들은 무슨 이유로 모토로이를 선택했을까요? 그것도. 제품을 제대로 보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판매로 말이죠~

제 생각에는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가 예약가입 고객을 샘플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예약 가입자의 55%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급속 확산 기대감을 가장 큰 가입 동기로 꼽았다고 하네요.

제 생각이 적중했습니다. 종로 바닥에 돗자리를 깔아야 할까요? ㅎㅎㅎ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대

사실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기대는 다 똑같을 겁니다. 오픈 플랫폼을 통해 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아이폰에 대한 기대 역시 이와 같을 거고요.

특히나 안드로이드폰은 개방형이라는 점에서 아이폰과는 다르죠~ 한간에서는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폰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런 추세도 한 몫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가장 큰 구매 동기는 바로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대감’ 이네요.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25%의 예약 가입자가 T스토어, 구글 맵, 멜론, 지상파 DMB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매력 을 느꼈다고 하고요, 10%는 디지털 카메라와 PMP를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가입 사유로 꼽았다고 합니다.

그쵸~

사실 모토로이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는 것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빼면 그다지 언급할 것이 없습니다.

특히 800만 화소에 제논 플래시를 탑재한 카메라와 720p HD 캠코더 기능을 제공하는데, 워낙 고품질이어서 HDTV에 연결해 바로 볼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러니 이 기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그 밖에도 예약가입 고객에게만 품질보증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는데요, 이 혜택에 만족하고 구입한 이들도 있다고 하는데...

타 이동사 가입자 유입 52%

SKT의 발표 중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타 이통사 가입자들의 움직임입니다. 예약가입자의 52% 가량이 번호이동 고객으로 집계됐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19%가 신규가입, 29%가 SKT 고객 중 기기변경을 했다고 합니다.

또 하나!!! 가입 고객의 연령을 보면 30대가 무려 42.5%로 가장 많고, 20대 이하가 34.5%, 40대 이상이 15%라고 하네요.

 

사실 제가 40대 이상을 무시하는 건 아니고요~!!!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40대 이상되시는 분들도 풀 터치 폰 사용이 편하신가요~? 저는 좀 의외였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40대 이상이신데요,(엄격히 따지면 50대 이상이죠ㅋ) 풀터치폰은커녕 일반 휴대폰도 전화 걸고 받는 용도로밖에 사용하실 줄 모르거든요. 요즘은 문자 보내기 받기와 사진 찍기 기능도 배웠지만요.

더욱이 작은 버튼이 잘못 눌릴 때가 많은데, 풀 터치 폰의 버튼을 과연 잘 누르실 수 있을지는 좀 의문입니다.

뭐.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었습니다^^


결과는 저렇다고 하니까요ㅎㅎ


일단 SKT의 발표에 따르면 저러합니다.

일단은 모토로이의 좋고 나쁨을 떠나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한 업계 관계자분이 모토로이에 대해 하신 말씀으로 이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모토로이는 국내 첫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인만큼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토로이로 인해 일반인들이 안드로이드폰에 실망하게 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뿅~


PS. SKT가 안드로이드폰 전용 페이지를 만든 모양이예요.

http://android.tworld.co.kr/

위의 페이지인데요, 꽤 유용한 내용들이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