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두산동아 "아이폰 사전 콘텐츠도 역시 두산!"

두산동아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영한/한영사전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였었는데요, 이번에는 일한/한일사전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기존의 영한/한영사전도 업데이트하고요.

이 일한/한일사전의 가장 큰 특징은 점프 기능 인 듯 합니다.

이 녀석은 검색 결과 내 예문 속의 단어와 숙어를 자유롭게 선택해 2차 선택을 가능하게 하고 관용구나 속담과 같은 긴 문장도 검색이 가능하게 한다고 하네요.

단어장 내 단어를 영역별로 나눠 저장할 수 있게 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의 단어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특징이랍니다.

특히 찾고하 하는 표제어의 앞뒤 단어를 모두 자유롭게 이동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 종이사전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들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설정을 통해 콘텐츠 화며을 2단으로 구상할 수 있는 등 가독성이 뛰어나다는 두산동아측의 설명!!!!

가격은 원래 19.99달러인데, 당분간은 12.99달러로 할인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할인을 한다고는 하지만 일단 저는 유료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용기는 패스하겠습니다.

대신, 유튜브에 올라있는 활용법을 같이 올립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u8VCPYckVv8

그럼 기존의 영한/한영 사전은 어떻게 업데이트됐을까요?

기존의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영한ㆍ한영사전의 통합검색이 가능해 졌으며, 국내 사전 컨텐츠 가운데 최다인 16만여 단어의 영/미 발음을 추가로 들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또 3월 중순에는 영한 51,000단어, 한영 16,000단어의 신어를 대량으로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계획하고 있다네요^^

이 영한/한영 사전도 동영상으로 보실까요~? Here We Go~~

 

http://www.youtube.com/watch?v=-H1x90TV6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