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전자, 북미시장 겨냥한 터치스크린폰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가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와 제휴하여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터치스크린 휴대폰 2종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휴대폰은 터치스크린과 '쿼티(Qwerty)'자판을 결합한 '보이저(Voyager, 모델명:LG-VX10000)’와 메뉴, 방향키가 있는 네비게이션 부분을 터치스크린으로 만든 뮤직폰인 ‘비너스(Venus,모델명:LG-VX8800)’이며 11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앗! 그런데 저 보이저라는 휴대폰 어디서 많이 본 거 아닌가요?

맞습니다. 꼭 10년 전인 1997년 '발 킬머' 형님이 멋드러진 변장술을 선보이며 극장가를 누볐던 '세인트'라는 영화에 등장했던 바로 그 폰입니다. 거의 똑같군요!
그 영화에서 보면 첩보원인 발 킬머 형님이 휴대폰을 반으로 가르신 후에 화상 통화를 하시지요. 아주 그냥 딱 그 모델 그 모습입니다. 멋드러지군요!

보이저의 가장 큰 특징은 가로 폴더 형태로 전면에 터치스크린이 배치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쿼티 자반을 작창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의 전면에 있는 7.11cm(2.8인치) 크기의 LCD는 터치스크린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열지 않고도 손가락을 이용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크린을 터치하면 미세한 진동이 느껴지는 ‘바이브 터치(Vibe Touch)’기능도 탑재되었다네요. 아놔~ 저거라면 호랭이도 한번 사 보고 싶은데요.

영화 세인트에서 발 킬머 형님은 휴대폰으로 이메일도 보내고 화상통화도 하던데요. 이건 어떨까요? 일단 인터넷과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노트북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맨 위에 있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듀얼 스피커로 모바일TV를 볼 수도 있지요.

그럼 화상통화는? 다행히 모바일 인터넷과 200만 화소의 카메라도 달려있어서 이것도 가능하겠군요. 더불어 버라이즌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서비스인 'VZ 네비게이터'와 블루투스 기능도 갖췄습니다.

대체 이런 휴대폰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안타깝지만 아직 가격정보는 없고요. 또 한가지 걱정되는 건 저렇게 큰 화면을 둘씩이나 가지고 있는데 배터리는 얼마나 쓸 수 있을까요? 혹시 노트북처럼 장시간 사용하려면 어뎁터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건 아니겠죠! ㅋㅋㅋ

보이저를 소개하고나니 다음에 이어질 비너스가 허접하게 느껴질 정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너스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상하로 배치된 형태의 뮤직폰입니다. 5.08cm(2인치) 크기의 상단 화면과 3.78cm(1.49인치)의 하단 화면 중 아래쪽 것은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어 네비게이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200만 화소 카메라, 동영상 촬영, ‘VZ 네비게이터’, 스테레오 블루투스,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습니다.

이상 끝!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