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16:9 비율의 와이드 비디오 MP3플레이어 '옙 P2(모델명: YP-P2)'를 국내 시장에 본격 발표한다는 보도자료가 올라왔습니다.
극장의 감동을 내 손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팜 시어터(Palm Theater)' 콘셉트의 '옙 P2'는 9.9mm의 슬림한 본체에 16:9의 와이드 화면을 갖췄습니다. 선명한 화질과 한층 향상된 서라운드 음향도 갖췄다는 군요. 삼성전자는 P2의 출시에 맞춰 자사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인 삼성미디어스튜디오 (SMS/www.yepp.co.kr)에서 16:9 비율의 와이드 동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더 높은 화질을 위해 QVGA보다 두배 정도 많은 화소를 자랑하는 WQVGA를 채용하고 터치스크린의 밝기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반사율이 낮고 투과율은 좋은 정전용량 방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했다고합니다.
그때문인지 LCD이면서도 상하좌우 모든 방향에서 80도 이상의 시야각을 제공한다니 다른 사람과 함께 동영상을 볼 때에도 볼만 하겠네요.
옙 P2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의 하나는 'EmoTure™(Emotional Gesture의 뜻) UI'인데요. 터치스크린의 아이콘을 일일이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의 제스추어에 의해 주요 기능을 동작시키는 기능입니다. 마치 아이폰처럼요. ㅎ.ㅎ
가격은 메모리 용량에 따라 2GB 19만9천원, 4GB 23만9천원, 8GB 28만9천원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