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발자에게 좋은 집중력 높여주는 경혈 자극법

오늘 올라온 보도자료 중에 한 한의원의 자료를 보니 '수험생들을 위한 경혈 자극법'이란 게 있군요.

으캬캬캬캬캬캬 11월. 수능이 코앞이다보니 이런저런 수험생 관련 자료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사실 우리 개발자들이야 매일매일이 시험 아닙니까?

그래서 슬쩍 퍼왔습니다. 개발자도 기자도 수험생 이상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

우리 함께 따라해 보아요.

주당 근무 시간이 적지만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오랜친구님도 한번 따라해 보시죠.

혹시 집중력이 정말 높아지는 것 같으면 피드백도 주시고요. ㅎ.ㅎ


집중력을 높여 주는 경혈 자극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랭이와 동갑이란 사실이 도무지 믿어지지 않는 이나영 양. 이뻐. 이쁘기만 한 게 아니라 맡는 배역에 따라 전혀 다른 사람처럼 느껴질만큼 스타일 변신도 자유자재. 오예~!


· 정명 : 눈 안쪽과 코가 만나는 곳(사진에서 빨간 점)
정명을 중지로 강하게 8번 정도 눌러준다.

· 태양 : 눈 양옆 움푹 들어간 곳(파란 점)
양 검지로 태양을 밀듯이 약 3초간 눌러주는 것을 3회 정도 반복. 다음으로 양손 손가락 바닥을 이용해 눈 전체를 3초 정도 가볍게 눌러준다. 3~4회 정도 반복.

· 사백 : 똑바로 앞을 쳐다 볼 때 동공에서 손가락 한 마디 정도 아래 지점. 일명 관자놀이(노란 점)
 약간 세게 검지로 5회 정도 눌러준다.

· 견정 : 어깨 끝 중간에 위치. 설명이 엉성해서 다시 찾아보니 젖꼭지에서 수직으로 올라가서 어깨의 정점 부분이라고 하더군요(초록 점)
양손을 엇갈리게 오른손은 왼쪽 어깨를 붙잡고 왼손은 오른쪽 어깨를 붙잡고 주무르면 견정의 위치까지 오게 된다. 3~4회 반복. 이렇게 하면서 목도 함께 돌려주면 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은 호랭이가 가장 좋아하는(호랭이와 동갑이란 사실 탓에) 이나영 님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혹시라도 관계자분이 보신다면 저 절대 안티 아니고요.
이왕이면 예쁜 얼굴로 알려주는 게 좋을 것 같아 사용한 것이니 양해를... 굽신굽신...
경혈자극법은 정지행한의원의 보도자료를 참고 인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알려주고 있는 경혈들은 시력을 좋게하거나 눈을 맑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특히 견정은 오십견 예방에도 탁월하다고하니 어깨 통증 있으신 분들은 활용해 보시길.

견정은 '몸 속의 에너지가 용솟음치는 우물'이란 뜻의 이름으로 피로에 의한 어깨 결림과 통증, 오십견 외에도 목이 붓고 돌리기 힘들 때에도 이 혈을 눌러주면 좋다고 합니다. 역시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