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삼성전자, 새 와이브로 단말기들의 향연

삼성전자에서 와이브로 단말기가 단체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 새로 출시된 단말기들과 알흠다운 누님들의 사진부터 감상하시죠. 왼쪽은 지성누님인데 오른쪽은 누구실까? 쿨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출시된 단말기는 스마트폰과 복합단말기, USB 모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 와이브로 스마트폰 2(모델명: SPH-M8200)는 와이브로와 CDMA 1X EVDO를 동시에 지원하는 단말기입니다. 한마디로 무선 인터넷과 음성 및 화상 통화가 가능하다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녀석인데요. 16.6mm의 두께에 바형으로 되어 있으며 진동 터치 기능을 적용했다고합니다. 지상파 DMB와 블루투스, 파일뷰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프레임 편집과 파노라마 촬영, 배경음악 삽입 등 UCC 관련 기능도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호~ 이거 이제 대충 나와도 블랙잭보다는 다 좋군요. =_=; 가격은 80만원대입니다.


사실 오늘 주목해 주셨으면 하는 제품은 지금부터 소개해 올릴 ‘디럭스 MITs 2(모델명: SPH-P9200)'입니다. 이녀석은 윈도우 모바일이 아니라 아예 윈도우 XP를 탑재하여 일반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복합 단말기인데요. 이거 탐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이브로는 당연히 되고오 와이파이, HSDPA, 음성과 화상통화가 모두 지원됩니다. 터치 마우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요.


더불어 휴대하기 편리하라고 3단 접이식 디자인의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개인적으론 이 대목에서 홀딱 반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를 접으면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실행해 볼 수 있고요. 키보드를 펼치면 새로운 세계로~ 오예~! 갖고 싶다. =_=;

문제는 가격의 압뷁인데요. 이거 한 대에 160만원도 아니고 160만원대라고 하니. ㅎㄷㄷ


별로 땡기지는 않지만 지성누님의 얼굴을 봐서 USB 모뎀도 소개해 드리자면 SWT-H200K와 SPH-H1300이 발표되었는데요.

이 중에서 SWT-H200K는 와이브로만 SPH-H1300은 와이브로와 HSDPA를 동시에 지원하는 USB 타입 모뎀으로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접속프로그램이 설치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각각 10만원대와 2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