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KT SBC Academy!!! 학생들도 점점 힘들어 지는구나!! =_=;

며칠 전 호랭이에게 한 통의 초청장이 메일로 날아왔습니다.


KT와 MS, HP가 협약을 체결하고 뭔가 해 보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초청장을 읽고나서 뭔 일을 하겠다는 건지도 모르면서 일단 '와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이제 어제가 되었군요!) 마감이 코앞인데 열일을 뒤로하고 이 행사장에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장에 가보니 "KT SBC Academy는 음란물, 유해 사이트 접속을 운천적으로 차단합니다!!"라는 문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오늘 행사와 관련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겠지만


사실 KT와 HP, MS가 협약을 맺고 진행하게 되는 사업은 SBC입니다.


그리고 그 첫 사업으로 아카데미 사업을 하게 된 것이고요.


그럼 이 SBC란 뭐냐?


바로 서버 기반 컴퓨팅(Service Based Computing)의 약자랍니다.


간단한 개념도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버를 기반으로 하여 각종 기능들을 실행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들이 최소한의 리소스만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액세스는 서버를 통해서 하기 때문에 오래된 컴퓨터를 써도 별 탈이 없어 커뮤터 교체 주기를 상당히 늦출 수 있습니다.


또, 일이나 공부는 안 하고 딴짓하는 직원이나 학생의 화면을 모니터링하여 혼쭐을 내 줄 수도 있지요. ㅎ.ㅎ


실제로 학교의 컴퓨터 수업 시간 중에는 수업을 듣지 않고 성인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수업 내용과 다른 채팅 등을 하는 학생들이 많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전산실 천장에 거울을 매달아두기도 한다는군요. =_=;


또, 원격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쉽게 필요한 조치를 취해 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각설하고


백문이 불여일견!!!


예쁜 도우미 누님들이 교복까지 입으시고 데모 시연해 주시는 장면을 통해

KT SBC Academy가 어떤 서비스인지 확인해 보시죠.


아참! 이번 제휴를 통해 KT는 사업 총괄고 기술 개발, HP는 서버와 단말기 공급, MS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공동 R&D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