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랑데뷰~ Yepp ♡ 좋은생각


호랭이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IT 관련 서적을 만들다가

샘터를 처음 펼쳤을 때

마치 영화 속에서 주인공만 멈춰있고

주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그런 상황속에 놓여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루하루 쫒기며 지내던 호랭이에게 샘터는 또 다른 세상처럼 느껴지기까지 했지요.

기획과 집필, 기고를 따지자면 한 달에도 3-5권씩 책을 만들어대던 호랭이에게

샘터는 별천지와도 같은 세상이었습니다.

빠르게 지나치느라 보지 못했던 우리내 이웃들

그리고 그들의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놀라운 세상이었습니다.

샘터에서 기자로 지냈던 1년 남짓이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이유도 아마 그래서일 듯합니다.

그런데, 오늘 아주 기쁘기도하고 한편으론 아쉽기도 한 보도자료를 발견하게 됐습니다.

샘터의 경쟁지인 좋은생각이 삼성전자의 옙을 통해 서비스된다는 내용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좋은생각의 콘텐츠를 얼마나 다운받아 읽어줄 지는 모를 일이지만

디지털 세계에 진정한 아날로그가 접목되어 가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흐뭇한 생각이 듭니다.

물론, 좋은생각이 아니라 샘터였다면 더없이 기뻣겠지만요.

사실 가격도 비싸고 그다지 저가형 제품들과 성능차이도 느낄 수 없어 선호하지 않았던 옙에 급호감이 가네요.


보도자료를 첨부합니다.

삼성전자가 이모디오(www.emodio.com)를 통해 '좋은생각'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좋은생각'은 평범한 이웃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소설가, 예술가, 시인 등 명사들이 전하는 인생의 지혜, 동서고금의 주옥같은 이야기로 지난 16년간 꾸준한사랑을 받아 왔으며,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월간지이다.

삼성 MP3플레이어 '옙'을 구매한 고객은 이모디오의 '프리미엄 데이터캐스트' 서비스를 이용해 '좋은생각'의 텍스트와 성우들이 더빙한 음성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게 된다.

'좋은생각'을 발간하는 좋은생각사람들(주)의 이의주 대표는 "좋은생각은 아날로그 시대에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UCC의 원조"라며, "좋은생각이 담고 있는 희망과 나눔의 긍정적인 가치관이 디지털과의 만남으로보다 넓게 확산되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12개 국어의 텍스트를 25가지 목소리로 변환해 들을 수 있는TTS(Text-to-Speech) 기능 등 어학학습 기능을 강화한 MP3플레이어 '옙 Q1'을구입한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중 2명을 추첨하여 미국 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옙 홈페이지(www.yepp.co.kr)나 이모디오(www.emodio.com)를 통해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달 16일 이모디오를 통해 발표된다.

항공료, 수업료, 교재비, 홈스테이 비용 일체가 포함된 이번 어학연수프로그램은 내년 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MP3사업팀장 최영규 상무는 "옙 Q1은 다양한 어학학습 기능을 탑재해학생들의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도움이 되는 기능과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