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전문가용 LCD 모니터 삼성 싱크마스터 80 시리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거 지난 월드IT쇼때 보았던 바로 그거네요!!!

삼성전자가 오늘 발표한 전문가용 LCD 모니터 삼성 싱크마슽 80 시리즈(모델명 : F2080/ F2380) 50cm(20인치), 58cm(23인치)의 가장 큰 특징은 시야각입니다.

시야각이 178도나 됩니다. 어느 방향에서 봐도 다 잘보인다는 거죠.

그리고 더 중요한 특징은 버티컬로 모니터를 세우더라도 넓은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보통 시야각이 넓은 모니터도 좌우 시야각만 확보하는 탓에

버티컬로 세우면 좌우 시야각이 줄어들게 마련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모니터는 세로로 세우더라도 넓은 시야각을 유지합니다.

또, 정적 명암비가 최대 3천대 1이나 된다고 하고요.

동적 명암비는 이보다 훨씬 높은 15만대 1입니다. 덜덜덜

시야각이 넓은 것 만으로 전문가용이란 말을 붙이긴 민망하겠지요!!!

그래서 또 추가된 게 sRGB입니다.

sRGB는 마이크로소프트와 HP가 협력하여 인터넷과 모니터, 프린터에 사용하기 위해 만든 표준 색 공간인데요.

웹 표준에 근접하는 색공간 표현을 가능하게 하고, DSLR 사용자나 디자이너, 사진 전문가들이 실제와 가장 가까운 색감으로 사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 스탠드 높낮이 조절 폭을 13cm까지 지원하여 앉은 키나 눈높이에 맞춰 자유자재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고요.

반사되지 않는 블랙 테두리는 15mm로 최대한 좁게 만들고, 테두리와 화면 사이의 깊이도 2.5mm로 제한하여 세련되면서도 눈의 피로를 덜도록 설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대 9의 넓은 와이드 화면의 삼성 싱크마스터 80 시리즈는 윈도 비스타나 가젯 등을 사용할 때도 편리하고, 두 개의 창을 띄워 놓고 멀티 태스킹을 할 수도 있어서 효과적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싱크마스터 80 시리즈의 가격은 F2080이 37만8천원, F2380이 45만7천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