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비즈니스맨을 위한 ‘GW550’ 스마트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가 16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社의 윈도우 모바일 6.5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 ‘LG GW550’을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를 시작으로 아시아, 중동 등 20여개 국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윈도우 모바일 6.5’는 모바일 인터넷을 PC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업그레이드했고 ‘마이폰(My Phone)’ 기능을 탑재해 문자 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을 인터넷에 저장할 수 있는 최신 운영체제다. 

‘LG GW550’은 12mm의 얇은 두께에 2.4인치 LCD 화면과 쿼티(QWERTY)키패드를 갖춘 바(Bar)타입으로 모바일 인터넷, 이메일, MS오피스 등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용도로 적합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GW550은 통화나 이메일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맨을 위해 앞면에 ‘스마트 이메일(Smart E-mail)’, ‘스마트 컨택(Smart Contact)’ 버튼을 배치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이메일’은 푸시 이메일(Push E-mail)을 통해 쏟아지는 메일들 중 미리 주소를 등록해 둔 중요 이메일만 따로 골라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 컨택’은 자주 연락하는 주요 연락처를 20개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마지막 통화 시간, 주요 기념일 등을 한눈에 보여준다. 

또, 전화회의가 잦은 비즈니스맨을 위해 뒷면에 고성능 듀얼 스피커를 채용했다. 특히, 쿼티 자판의 버튼 크기를 동급 제품보다 20% 이상 키워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보낼 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20만 화소 카메라, 무선랜(Wi-Fi), A-GPS(Assisted GPS: 통신망연동 위성항법장치)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 MC사업본부 안승권 사장은 “LG전자는 윈도우 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라인업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사용이 쉽고 편리한 제품들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11.16 13:05

    블랙베리 스타일... 어찌보면 노키아 E 씨리즈에 가깝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한국에도 나올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