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아이폰보다 우월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과연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까요?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플레이폰과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모임 마이미츠(www.mymits.net), 영진닷컴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이 한 발 앞섰습니다.

3사는 지난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까?’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740명 중 421명(56.89%)이 안드로이드폰을 선택했답니다. 당연히 아이폰을 선택한 응답자는 319명(43.11%)죠. 아주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일단 안드로이드폰이 이겼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공 = 마이미츠

이 결과는 안드로이드폰이 다양한 제조사에서 여러 가지 모델로 개발되는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실제 ‘산수유’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 응답자는 “아이폰은 다양성이 없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그 매력이 떨어지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다양한 제조사에서 출시되며, 구글이 가진 많은 서비스들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안드로이드폰의 승리를 예상한다”는 의견을 남겼습니다.

설문조사를 진행한 마이미츠 박정환 대표 운영자는 이번 설문조사에 대해 “모토로이를 비롯해 최근 발표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 SHW-M100S 등에 사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올해 출시되는 많은 안드로이드폰들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을 선택한 응답자들의 의견을 보면 아이폰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닉네임 ‘CrossField’를 사용하는 한 응답자에 따르면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자유도는 떨어지지만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고, 시장에서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했기 때문에 아이폰의 편을 들어줬다네요~

그럼 좀 더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는대로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