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KT, 또 한 번의 반란…‘넥서스원’ 출시


 

구글의 넥서스원이 드디어 국내에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에도 KT를 통해서다.

넥서스원은 원조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할 만큼 관심이 커 폭발적인 반향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KT는 오는 21일부터 온라인 한정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구글 넥서스원을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약판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폰스토어(phonestore.show.co.kr)에서 진행되고, 선착순으로 4,000대 한정 판매된 후 7월 초 배송이 시작된다.

예약 구매자 중 100명은 ‘구글 넥서스원 런칭 파티’ 초대돼 넥서스원 현장 수령 및 전용 충전 거치대 증정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출시되는 넥서스원에는 안드로이드 2.2 버전이 탑재됐으며, 기존에 출시된 글로벌 모델보다 한층 향상된 프리미엄폰이다.

2.1 버전보다 2~5배 빨라진 실행속도와 16GB의 외장메모리 지원 등으로 저장공간이 대폭 늘어난데 따른 자신감이다.

이미 많은 종류의 안드로이드폰이 있지만 넥서스원은 구글이 직접 설계했다는 차별점을 갖고 있다.

상향된 버전의 플랫폼이 개발되면 타 안드로이드폰은 제조사가 단말기에 맞게 변환과정을 거친 후에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넥서스원은 새 버전이 출시되자마자 무선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신속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이 구글의 한국어 음성검색 서비스도 탑재된 상태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구글의 서비스를 가장 빨리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라는데는 이견이 없다.

이와 함께 3G를 와이파이로 바꿔주는 와이파이 AP 기능이 있어 와이파이 망이 없는 지역에서도 넥서스원을 통해 노트북PC등 다른 기기에서도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하며, USIM 국내 잠금장치가 해제돼 있어 해외에 갖고 나가더라도 현지 사업자의 USIM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KT는 오는 7월 중으로 KAF(KT Application Framework) 앱을 통해 쇼 앱스토어의 모든 앱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외산 제품의 가장 큰 문제인 AS 향상에도 힘써 TG삼보컴퓨터의 전국 70여 곳 AS망을 통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넥서스원의 출시 가격은 69만 9,000원으로, i-라이트 요금 가입시 15만 원, i-미디엄 요금 가입시 1만 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구글 넥서스원을 최고 사양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등 고객들이 원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미선 기자(initssun@gmail.com) | IT 전문 잡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신개념 스마트폰 전문 웹진 <플레이폰>의 기자이며, 개인 블로그(http://init.egloos.com)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업계에서 보기 드문(?) 여기자로, 어딜 가나 사랑받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여러분에게 생생하고 발빠른 스마트폰 뉴스를 전해드리기 위해 발에 땀이 나도록 혹은 엉덩이에 땀띠가 나도록 고군분투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