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비주얼 C++ 새 버전의 MDI

7년여 간의 오랜 세월 동안 큰 변화 없이 사용되어 온 비주얼 C++이 비주얼스튜디오 2008 버전에서 대대적인 변신을 할 계획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 울지 루브산바트, 우: 빌 던랩


지난 금요일인 10월 12일. 비주얼 C++ 개발팀 매니저인 빌 던랩(Bill Dunlap)과 품질 관리 책임자인 울지 루브산바트(Ulzii Luvsanbat)는 한국의 C++ 관련 MVP와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모인 가운데 이러한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개발자들로 피드백을 받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열린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참 많은 개발자들이 참석하여 호랭이를 놀라게 하였는데요. 물론, 발표자 두 명과는 인터뷰를 했고요. 인터뷰 기사는 마소 11월호에 쓰게 되겠지만 그 전에 먼저 보여드릴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바로 비주얼스튜디오 2008과 비주얼 C++ 새 버전에서 사용하게 될 MDI(Multiple Document Interface) 화면입니다. 특히, MDI 화면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적이 없을 뿐 아니라 만들어 진지도 며칠 안 된 따끈따끈한 것입니다. 인터넷에 동영상으로 올라오는 것은 호랭이 블로그가 세계 최초(역시 이런 표현은 좋아하지 않지만 ㅋㅋㅋ).

다음 동영상은 호랭이의 휴대폰으로 찍은 거라서 소리나 화질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얼마나 어떻게 바뀌었는지 느끼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생각되어 올려봅니다. 호랭이가 얼른 디지털캠코더를 사서 좀 더 좋은 동영상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때까지는 아쉽더라도 블랙잭 폰의 동영상으로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