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요즘 호랭이는 너무 편향적??? 호랭이가 좋아하는 회사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호랭이는 너무 MS에 편향적이 아니냐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어쩌면 그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건 호랭이가 MS의 좋은 면들을 많이 보고 있는 탓입니다.

이상하게도 MS 편을 들면 곱지않은 시선이 따르는 탓에 호랭이를 걱정해 주시는 분들이 '편향적'이라는 표현으로 걱정해 주시는 듯합니다.

하지만 MS는 정말 여러가지 면에서 잘하는 회사이고 또 그 안에서 일하는 한분한분이 모두 열심인 회사입니다. 물론 MS에 대한 지적도 틀리지는 않은 이야기들이지만, 기업이라면 당연히 해야 할 일들을 하면서도 욕을 먹어야 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서글픈 일입니다.

뭐 하려는 이야기가 이건 아니고요. 다양한 일을 하고 열심히 한다는 이유로 더 많이 노출되고 그래서 더 많은 단점들이 보이거나 욕을 먹게 된다는 건 좀...

오늘 읽은 한 블로그 포스트 중에 "블로그의 트래픽을 보장하는 5가지 포스트 유형"이란 글이 있는데요.

이 중 1번 항목이 바로 '기업이나 개인을 비난하는 포스트'입니다. 또, 얼마 전 유명 블로거인 한 사람에게 호랭이 블로그도 좀 유명해 지면 좋겠다고 했더니 "그러면 막 까는 글을 써"라고 하더군요.

사실 요즘 싫은 사람 미운 기업들이 막 생기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좋지 않은 점을 마구 쓰고 싶은 충동도 생깁니다. 하지만 한동안은 그러지 않을 듯합니다. 아직은 내가 즐겁기 위해서 남들을 헐뜯는 일은 하고 싶지 않은 탓입니다.

그래서 호랭이는 좋아하는 회사와 사람들의 이야기만 씁니다. =_=; 배째~

이왕 이렇게 된 거 몇몇 회사들 이야기 좀 해 볼까효?(광고비 받는 걸로 오해하시는 분들... 저 그런 거 좀 받아보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따위 블로그에 누가 광고를 ㅋㅋㅋ)

1. 에이콘출판사
일단 이 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장님과 부사장님이 너무너무 좋은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랭이 또한 단행본 출판사에서 적잖이 일해본 경험이 있는 탓에 이 회사의 소중함을 하는 탓입니다.

단행본 출판을 하다보면 겪게 되는 유혹은 참 많습니다. 시기성을 노려 별 내용도 없는 책을 먼저 내서 시장을 선점한다거나, 별다른 내용도 없는 책이지만 제목만 그럴싸하게 내놓아 독자들을 낚는 것. 일정에 쫒겨 원고 검토도 제대로 안 하고 대충대충 만들게 되는 것 등이지요(너무 간단하지요? 사실 그 뒤의 더욱 지저분하고 어두운 유혹들도 많지만 덜덜덜). 호랭이도 이따위로 책을 만들다가 이모양 요 꼴이 되었지 뭡니까. ㅎ.ㅎ

그런데 호랭이가 본 에이콘출판사는 달랐습니다. 정도를 걷고 사람을 소중히하며 언제나 정성을 다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책을 쓸만한 사람들이 있으면 이 출판사를 추천합니다.

그러면 어김없이 이런 질문을 받지요. "얼마 받으세요?" ㅎ.ㅎ

"많이 받습니다"

2. 미투데이
알만한 블로거들은 다 아는 미투데이.
사실 개발자들과 좀 친해보려고 가입한 미투데이에 요즘 호랭이는 홀딱 빠져 헤어나오지 못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기업 사람들을 만나거나 미투데이를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면 거품물고 자랑을 하지요.
대한민국의 웹2.0을 이끌 사이트다. 살아있는 웹2.0. 당신들도 뭔가 잘해보고 싶다면 미투데이와 손잡아라.

그러면 또 이런 소리를 듣지요. "박수만과 무슨 관계냐?"

"우리 형입니다"

3. 인스웨이브
바로 이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입니다.
한국회사이고 Ajax 개발툴을 만들어서 뭔가 해보려는 회사입니다.
한국 소프트웨어 회사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에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늘어놓고 다닙니다.
그럼 또 이러지요. "광고하냐?"

"네~"

사람들은 한국 IT환경이 너무 척박하고 그래서 개발자들의 근무조건도 너무 나쁘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불평도 참 많이 늘어놓습니다. 하나같이 옳은 말들이지만 불평을 늘어놓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호랭이는 좋은 기업이라면 격려해주고 힘을 모아 도와줘서 우리나라에도 부끄럽지 않은 소프트웨어 회사, 세계를 주름잡는 서비스 회사가 생기도록하는 편이 더 생산적일 거라는 생각입니다.

호랭이가 욕 먹어도 좋으니 제발 좀 좋은 회사들이 많이 나와서 호랭이가 왕창왕창 욕먹이고 부쩍부쩍 크소서...

그래서 대한민국을 이끌고 우리 뛰어난 개발자들의 위상을 세상에 알리소서~

호호... 이거 오버하다보니 정말 너무 오버한 걸까요? ㅎ.ㅎ

한국MS  만쉐이~ 에이콘출판사 만만세, 미투데이 오예~, 인스웨이브 쵝오!

쿨럭!!!

악플 환영... 이제는 비호감 정책이닷! =_=+

사진은 어제 다녀온 에이콘출판사에 있던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