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구글이 테터앤컴퍼니를 인수했군요!!!!

구글이 테터앤컴퍼니를 인수했다는 보도자료를 받았습니다.

구글은 비영어권 국가의 기업을 인수하지 않는 걸로 유명한데

테터앤컴퍼티의 인수를 계기로 국내 좋은 서비스나 제품들을 가진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더 큰무대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열리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구글은 오늘 국내 주요 블로거들이 다수 활용하는 블로그 툴인 텍스트큐브로 유명한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구글이 한국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계약이라는 점 이외에도, 한국시장과 한국 사용자에 대한 구글의 강력한 지원 의지를 보여준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구글은 현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하고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개발을 장려할 수 있게 되었으며, 궁극적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구글코리아 R&D 센터는 태터앤컴퍼니의 뛰어난 개발능력과 제품성이 보강되어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더욱 가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구글의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핵심은 국내 사용자들에게 맞는 양질의 검색 제품을 개발하고 열린 웹 환경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이끌어 내는데 있다. 한편 구글코리아 R&D센터는 한국 시장을 위한 제품 개발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위한 제품 연구, 프로젝트 기획, 실행 및 제품 확장도 동시에 담당하고 있다. 

 
구글코리아 이원진 대표는 “구글은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검색엔진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구글은 한국 사용자와 광고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이에 맞게 한국 조직을 성장시키고 있다”면서, “인터넷 산업계의 생태계를 존중하는 구글은 사용자, 광고주 및 파트너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에 대해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김창원 공동대표는 “이번 인수계약 결정에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인수는 태터앤컴퍼니의 축적된 블로그 분야의 경험 및 노하우와 구글의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는 완벽한 결합으로, 한국 사용자 뿐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