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데브기어, Java 튜닝툴 J Optimizer 및 DB튜닝툴 DB Optimizer 발표

개발툴 및 데이터베이스 툴 벤더인 엠바카데로의 한국내 벤더인 데브기어는 오늘 여러 가지의 해결이 어려운 소프트웨어 오류를 검출, 수정,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확장성과 가용성,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새로운 성능 최적화 툴을 발표했다.

JAVA 프로파일링 및 최적화를 위한 J Optimizer 2009, 그리고 SQL 프로파일링 및 튜닝을 위한 DB Optimizer 1.5, 자동화된 24/7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을 위한 Performance Center이다.

이 성능 최적화 툴들은 JAVA 애플리케이션 차원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 차원까지 Java 및 SQL 코드의 고급 튜닝과 프로파일링을 가능하게 해주어,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완성하기 전에 문제점을 찾아내기 쉽게 해주며, 코드 개발도 쉽게 해준다. 또한 운영중인 시스템에서도 성능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향상시켜 기존의 하드웨어 투자를 좀 더 오랫동안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Performance Center는 운영중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모니터하는 24/7 감시자로 동작하며, 성능 및 확장성에 영향을 끼치는 문제점들을 찾아내준다. 이로써 자동화된 성능 모니터링과 예방적인 조치를 해둘 수 있도록 하여 운영중인 시스템 성능과 서비스 수준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엠바카데로의 제품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스윈들에 따르면, 성능 최적화에 있어 이러한 접근 방식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진다. “사전에 대비해두는 것이 훨씬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일정의 초기에 성능 문제들을 찾아내어 수정하는 것이 후반기에 문제를 수정하는 것보다 훨씬 비용 효율적입니다. 동적 코드 프로파일링과 자동화된 성능 모니터링을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은 개발 진행 중에 성능 문제들을 찾아내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중요 비즈니스 시스템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들을 자동적으로 처리해줍니다.”

J Optimizer 2009
이번에 첫 버전을 소개하는 J Optimizer는 2008년에 엠바카데로가 볼랜드 소프트웨어로부터 인수한 개발팀의 Optimizeit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JAVA 프로파일링 및 에러 체킹 툴이다. J Optimizer는 자바 프로그램과 JAVA EE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진행 중에 성능상의 문제점들을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J Optimizer는 메모리 및 CPU 를 프로파일링하고 실시간 쓰레드 정보를 보여주며 코드의 어느 부분이 실행 중인지를 라인 레벨까지 확인해준다. 또한 J Optimizer에는 JDBC, JMS, JNDI, JSP, EJB, CCI 및 웹 서비스 레벨에서의 성능 병목을 추적해주는 Request Analyzer도 포함되어 있다.

DB Optimizer 1.5
DB Optimizer 1.5는 엠바카데로 SQL 프로파일링 및 튜닝 IDE의 최신 버전이다. DB Optimizer는 DBA들과 개발자들이 낮은 성능을 내는 SQL을 신속하게 발견, 진단 및 최적화 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 해준다. DB Optimizer 1.5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의 기능에 더하여 지속적인 프로파일링(continuous profiling), 완벽한 멀티 플랫폼 지원, 혁신된 인터페이스 그리고 완벽한 유니코드 지원 등의 기능들을 갖추었다.

Performance Center
엠바카데로 Performance Center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24x7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툴로서, 메모리, I/O, 경합, 공간, 네트워크, 객체, 사용자, SQL 코드 등 데이터베이스 동작의 모든 관점에서 추적하고 레포트하여 성능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준다. Performance Center는 즉시 구입 가능하며, 새로운 2.7 버전은 2009년 2분기에 발표 예정이다.

All-Access: 성능 툴들을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
엠바카데로는 최근 출시된 새로운 All-Access 툴박스로 다양한 수상 경력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툴 및 데이터베이스 툴들을 온 디맨드로 제공하게 되었다. 이들 툴들은 RAD 애플리케이션 개발, 웹 개발,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설계, 데이터베이스 관리까지 커버한다. All-Access에는 이번에 발표되는 J Optimizer, DB Optimizer, Performance Center의 세 제품도 포함되므로, All-Access를 사용중인 고객들은 시스템 전반에 걸친 성능 스위트를 저렴한 가격에 단순한 비용 모델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All-Acces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mbarcardero.com/proudcts/all_access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