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당신의 PC가 좀비 PC인지 확인해 보세요.

다들 뉴스보도를 통해서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이번 DDoS 공격 프로그램은 아주 독종입니다.

공격만 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공격에 사용된 좀비PC의 하드디스크까지 파괴한다니 말입니다.

이렇게 하드디스크가 파괴된  PC는 10일 오전 9시 현재 30여대(KISA 기준)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 해킹 프로그램은 A~Z 드라이브 전체의 물리적인 첫 시작 위치에 Memory of the Independence Day(아 이 돌아이 쉬키)’라는 문자열을 덮어쓰기하여 MBR(Master Boot Recorder)과 파티션 정보를 손상시키기 때문이랍니다.


다행스런 점은 안철수연구소가 9일 밤에 하드디스크 손상을 막을 수 잇는 전용 백신을 개발해서 배포하고 있다는 것이고.

불행한 점은 안철수 연구소 사이트 자체가 지금 접속이 안 된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파일 다운로드는 가능하니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신 후에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http://kr.ahnlab.com/downLoadFreeVaccine.ahn?filename=v3filecleanex.exe

이 프로그램은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과 기관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PC가 감염 되었을 것 같다면 정상적으로 부팅하지 마시고 다음 순서를 지켜주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PC를 켜자마자 F8번 키를 계속 눌러 ‘안전모드’ 부팅
PC의 날짜를 710일 이전으로 설정 후 재부팅
V3 최신 엔진이나 전용백신으로 진단/치료

하지만 이미 부팅한 상태라면 뭐... 그냥 검사 해 보셔도 좋을 듯!!!

호랭이도 지금 검사하고 있는데

다행히 제 PC는 깨끗하지만 기자 한 명의 PC에서는 아주 그냥 뭔가가 쭉쭉 나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