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예뻐도 너무 예뻐지는 외장하드들(XD3 II,지브라)



외장하드 많이들 쓰시죠!


근데 요즘 나오는 외장하드는 정말 예뻐도 너무 예쁩니다.


2.5인치 하드스크드라이브 덕분에 작아진데다가 케이스들이 정말 IT기기라고 생각하기 힘들만큼 예쁘게 디자인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선보인 LG전자의 XD3 II도 그렇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덕분에 내구성은 물론 방열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의 차갑고 딱딱한 느낌은 측면을 감싸고 있는 고무 재질이 덜어줍니다.


13mm의 얇은 두께에 SATA II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 XD3 II는 검정색과 붉은색, 금색, 은색으로 출ㄹ시되고요.

중소기업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충격 테스트를 비롯한 15가지 이상의 품질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핌(RoHS) 전자파 적합 인증(KCC, 어 이건 창틀 회사 이름 아냐?)도 획득 했답ㄴ디ㅏ.


가격은 320GB가 11만원대, 500GB 모델이 17만원대라고 합니다.


그러고보면 외장하드디스크 가격도 참 많이 싸졌습니다.


그래도 비싸다 생각되시는 분들께는 좀 더 저렴하면서도 모양은 이뿐 Zebra가 있습니다.


9월 18일에 발표한 지디스의 스피카 레이디 스타일 지브라(Zebra)는 여성 취향에 맞춘 2.5인치 휴대용 외장하드드라이브입니다.

지브라는 색상에 따라 블랙 컬러인 ‘지브라-시크(CHIC)’와 핑크 컬러인 ‘지브라-스위트(SWITE)’로 나뉘는데요.

이 제품 역시 모든 생산 공정을 국내에서 진행하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 인증과 국내 전자파 인증 + 해외 인증도 획득했습니다.


가격은 320GB 모델이 89,900원, 500GB 모델이 125,600원이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