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임펙트폰... 이건 좀 튀는데!!!

터치폰의 단점은 빠른 타이핑이 쉽지 않다는 거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불편하긴 마찬가지... 그래서 나온 블랙잭 등의 쿼티자판은 분명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긴 하지만 손톱이 긴 여자들이 쓰기엔 이역시 불편하긴 마찬가지. 터치와 넓은 자판을 동시에 가질 수는 없을까?

있네요!!!

뚜껑을 닫으면 깔끔한 디자인의 풀터치폰

열면 넓은 쿼티 자판이 나오는 이녀석의 이름은 '임펙트(Impact)'폰!!!

이름도 임펙트 있네요!

아직 한국 출시는 아니고요.

미국 AT&T를 통해서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컴퓨터의 키보드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쿼티자판만 되어도 좋은데

이건 아주 그냥 큼지막한 자판이라 저정도면 이동하면서 메신저질이나 블로깅도 가능하겠다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팬택계열(www.pantech.co.kr,대표 박병엽)은 개성 강한 젊은층을 위해 디자인을 특화한 쿼티 메시징폰 ‘임팩트(Impact)’를 美 AT&T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팬택 ‘임팩트’(Impact)는 1020세대 젊은층을 위해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 넷북, 휴대용 게임기 등에 익숙한 신세대를 위해 노트북을 닮은 가로 폴더 형태로 디자인했다. 폴더를 열면 2.6인치 WQVGA(와이드 QVGA)급 액정을 보며 PC키보드와 유사한 쿼티 자판으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휴대폰 전면에 진동 터치 패드를 적용해 실용성과 세련미를 더했다. 폴더를 닫고 통화, 메시지 송신은 물론 음악을 즐기는 젊은층의 취향에 맞게 플레이리스트 확인 및 곡 재생 등 뮤직 컨트롤도 가능하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를 위한 퓨처리즘(futurism) 디자인이 특징이다. 조약돌처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106.5x51.8x17.7mm)에 메탈 소재로 화려함을 더했다. 전면 터치키패드와 거울처럼 반사되는 미러 코팅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살려냈다. 군더더기 없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최신 유행 코드에 최적화 돼 젊은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컬러도 감각적인 젊은층을 겨냥해 핑크(soft pink)와 블루(bright blue)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핑크와 블루 테두리에 거미줄 모양의 격자 무늬를 새겨 신비로운 느낌을 더했다.

또 메신저, 트위터 등에 익숙한 젊은이들을 위해 대화 내용이 기록되는 스레디드 SMS(threaded SMS)를 지원한다. 메신저를 하듯 대화 기록을 보며 SMS를 주고 받을 수 있어 메시징 기능에 보다 충실했다.

이밖에 AGPS기능을 탑재해 AT&T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네비게이터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실시간으로 안내를 받아 찾아 갈 수 있다. 통화 시 상대방에게 자신의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전송할 수 있는 비디오 쉐어(Video Share) 기능과 외장메모리(Micro SD)도 지원한다.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임팩트는 가로폴더와 터치패드 등 실용적 첨단 디자인에 감각적인 패션 코드를 입힌 메시징폰”이라며 “팬택계열은 소비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트렌드 세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