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변환 없이 동영상 볼 수 있는 휴대폰, 큐브릭II

스카이에서 재미있는 휴대폰을 발표했습니다. '큐브릭II(IM-R520S)'라는 이름의 이 휴대폰은 3G 풀터치폰이면서 강력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게 특징인데요. PMP나 스마트 폰에서 동영상 좀 보려고 밤새도록 파일 변환하던 수고를 덜 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DVD 급 고화질 동영상까지 지원할 거면 프로젝터 기능도 달아 줬음 좋았겠다 싶네요.

스카이(www.isky.co.kr, 대표 박병엽)는 SK텔레콤을 통해 3세대(3G) 풀터치폰으로 디빅스(DivX) 플레이어를 탑재하여 DVD급 고화질의 동영상과 자막을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볼 수 있는 ‘큐브릭Ⅱ (IM-R520S)’를 본격 출시한다.


‘큐브릭Ⅱ’에 탑재된 디빅스(DivX) 플레이어는 H.264, MPEG4, DivX, XviD 등의 고화질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여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휴대폰에 담아 감상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또 전체적으로 휴대성과 그립감을 높이는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제품 측면은 오목하게 처리하여 곡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했고, 아래쪽으로 내려올수록 좁아지는 측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심플한 멋과 함께 슬림한 느낌을 전달한다.

최근 유행하는 휴대폰의 ‘뒤 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레이저를 이용한 사출방식을 적용하여 제품의 머리 부분에서 뒤면 밧데리 케이스 전체를 빗살무늬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 무광재질의 밧데리 케이스는 빗살무늬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큐브릭(IM-R470S)’과 ‘큐브릭Ⅱ(IM-R520S)’구매고객은 “T맵 골프”를 평생 무료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 골프 매니아에게 희소식이다. 개통시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 설치되는 “T맵 골프”는 전국 289개 골프장의 홀 별 공략 정보 등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경기 중 홀컵까지 남은 거리와 공이 날아온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기능 등이 담겨 있다. 골프장을 즐겨 찾는 소비자에게는 전속 캐디와 함께 라운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2월 2일 이전에 큐브릭(IM-R470S)을 구입한 고객의 경우 T맵 골프 고객센터(02-587-2112)에 신청하면 즉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단, 단말기 교체 및 SK텔레콤의 사정상 서비스가 중단될 때는 무료이용이 중지된다.

특히 3.2인치 WVGA (800×480)급 LCD 액정을 장착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T맵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기능을 지원한다. 또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위해 BGP(Back Ground Play)설정을 지원하는 ‘미니 플레이어’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4GB 외장메모리카드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며, 300만 화소 AF(Auto Focus) 카메라, 근접, 조도, 가속도 센서,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가지 이며, 가격은 70만원대 후반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영화를 저장하고 플레이하는 기능적인 부분에서 매우 띄어난 제품인 만큼 소비자에게 영화를 담아 보는 최적의 휴대폰이란 것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