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삼성전자, 캐릭터 GUI 채용한 MP3 플레이어 '옙 P2'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가 캐릭터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비디오 MP3 플레이어 '옙 T10'(모델명: YP-T10)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캐릭터 GUI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강아지 캐릭터가 화면에 나타나셔 애니메이션 메뉴를 통하 UI환경을 좀더 감성적으로 해 준다는 얘긴데요.

그나저나 저 강아지 인형의 썩소는 어쩌려는 건지 =_=;

옙 P2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얘기한 것처럼 '새미(Sammy)'라는 캐릭터가 화면에서 뛰어다는 다는 점이고요. 2인치(16:9 와이드 비디오) LCD 창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기능은 휴대폰 24핀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과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동시에 두 명이 블루투수 헤드셋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유선 이어폰까지 이용할 경우 세 명까지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음악, 동영상 재생과 더불어 사진보기, FM 라디오 수신과 녹음, 음성 녹음, 텍스트 보기가 가능하고요.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SMS:Samsung Media Studio)'를 통하여 각종 뉴스, 블로그,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 User Created Content) 등을 자동으로 본체에 저장하는 데이터 캐스트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고유 음장기술인 'DNSe 2.0TM'을 적용, 저음대역과 3D음역을 강화한 풍부한 입체 사운드는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며, 프리셋 EQ와 사용자 설정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최적의 음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데 사실 이런건 이어폰으로는 잘 구분이 안되서 패~쓰.

옙 P2는 앞서 말한 새미 캐릭터 GUI 외에도 펜던트 GUI와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고, 메뉴 스타일이나 음악 재생화면 등도 맘대로 바꿀 수 있다네요.

가격도 나름 합리적인 편이어서 2GB 제품은 15만 9,000원, 4GB 제품이 18만 9,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