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합리적인 가격과 튀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리플미니

오늘 아침에 온 보도자료들 중에는 눈에 들어오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코닥의 하이엔드 디카 이지쉐어 Z812IS는 50만원 대의 높은 가격이면서도 저가의 DSLR보다 낮은 성능과 훨씬 저렴한 미니 디카보다 떨어지는 휴대성 탓이고요.

엑센에서 발표했다는 'USB 메모리 + MP3P + 동영상' 기능을 갖췄다는 'Pleigo X3'는 터무늬 없이 2인치 밖에 안되는 LCD를 장착한 탓에, 동영상 플레이를 하면 동영상이 안 보이고 MP3나 USB로 사용하기엔 이미 너무 큰 탓입니다. =_=;

어떻게 둘 다 니맛도 내맛도 없게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반면에 관심이 가는 자료도 하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베어본 PC로 잘 알려진 한국기업 베이하이(http://www.myripple.co.kr)의 '리플미니'입니다.

베어본 PC라면 저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요. 한참 된 모델이지만 여전히 거실 PC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전혀 남들 보기에 PC처럼 보이지 않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죠.

이번에 출시된 리플미니는 여기에 가격까지 확 낮췄군요.

완제품의 경우 현재 지마켓에서 20만원 초반에서 50만원대 사이의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DDR 램 1GB에 웬디 160GB, LG 콤보드라이브까지 장착한 모델의 경우 259,000 원이군요.

프로게이머나 3D 그래픽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이정도면 충분한 사양 아닐까요?

이보다 낮은 사양들도 잔뜩 있으니 혹시 새 PC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번 둘러보시지요.

리플 미니의 사이즈는 120mm x 300mm x 220 mm(가로 x 세로 x 높이), 부피로 따지자면 7.9리터로 조금 큰 데스크톱에 비하면 1/8정도 사이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자료는 지마켓 판매 페이지를 참조하시라. ㅎ.ㅎ

조립 동영상이 있으니 모양과 내부 구조도 참고해 보세요.

호랭이도 다음 PC는 이걸로 해볼까? =_=;

왠지 이걸로 바꾸면 블로그에 댓글도 쭉쭉 달릴 것 같은데...

[Flash] http://www.youtube.com/watch?v=TvieXdVtKLA


<2분이면 조립할 수 있다는 리플 미니 조립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