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LG전자 와인폰(LG-SV390)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에서 중장년층을 겨냥한 효도폰을 출시했습니다.

정식 애칭은 와인폰이지만요. 아무리 봐도 이건 효도폰이군요! 덜덜덜

이번에 출시된 와인폰(모델명: LG-SV390/KV3900/ LV3900)의 특징은 화면과 버튼이 더욱 커졌다는 것입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 메뉴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화면은 안쪽에 2.4인치 바깥쪽(뚜껑)에는 1.8인치 LCD가 달려 있고요.

이 제품은 LG전자가 2007년 5월에 출시해서 중장년 층에게 50만대 이상 팔았다는 3040폰(모델명: LG-SV300 /LV3000)보다도 큰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폴더의 앞면과 뒷면에 각각 가죽과 고무 느낌의 소재를 적용하여 미끄럽지 않고 편히 들고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LCD 창에 표시되는 글자도 보통의 휴대폰보다 2배정도 큼지막하게 설정되어 있고요.

자주 사용하는 알람과 일정, 라디오(이거 저 필요한데 ㅠ_ㅠ), 단축번호 기능이 화면 아래쪽에 단축버튼으로 배치되어 있어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저희 어머니 알람 시간 바꿀 때마다 호랭이에게 부탁하시는데, 이걸로 바꿔드리면 호랭이 만날때 까지 기다리실 필요 없이 편히 바꿀 수 있으시겠네요. 다 읽은 문자도 모아두셨다가 호랭이에게 지워달라고 하시는데 그 불편도 덜어드릴 수 있겠고요. 어떤 문자는 읽지 않고 계셔서 계속 소리가 난다고 하기도 하시거든요. 요건 여러 번 누를 필요 없이 바로 원하는 메뉴를 실행시키니까 어머니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듯!

그밖에 문자/일정 읽어주기, 돋보기 문자 입력창, 문자 자동 완성, 번호별, 기간별 문자 삭제, 문자 연습 게임(와~ 타자연습처럼 문자 연습 게임도 있는 거군요), 백과사전, 전자사전, 스피커 폰 등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호랭이 어머니 다음 휴대폰은 와인폰으로 결정!!!